애드센스를 시작하면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어 책을 검색하던 중 발견하게 된 책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평점이 나쁘지 않아 읽어 보게 되었다.
나에겐 책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하나 있다.
전엔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그냥 바로 구매를 했었다.
하지만 그렇게 산 책들의 반은 나에게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마음에 드는 책은 여러번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
책을 처음 볼 때와 다시 볼 때, 그리고 세번 볼 때 다 느낌이 다르다.
시간에 흐름에 따라 내가 성숙해지고 발전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런 느낌은 참 묘하고 좋다.
하지만 실망한 책에는 두번 다시 손이 가질 않는다.
책장에 있는 책들 중 반 이상이 그런 책들로 채워져 있다.
그렇게 두번 다시 읽혀지지 않고 쌓여 있는 책들을 보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쓸때없이 책장을 차지하고 있어 새로운 책이 들어오는 것을 방해한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자료를 찾는 일들이 많은데 의외로 저품질, 낚시 등등 미끼성 글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책이라고 크게 다르겠는가..
그래서 지금은 읽고 싶은 책이 생기더라도 우선은 한번 빌려 보고 "괜찮다, 또 보겠구나" 싶은 책만 구매하는 버릇이 생겼다.
정말 사지 않고서는 구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자꾸 사설이 길어지는 것 같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에 대한 평을 하기로 했으니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야 겠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생각보다 크기가 작고 페이지수도 적어 한두시간이면 금방 읽을 수 있다.
우선 블로그를 처음 하게되는 사람에게는 괜찮을지도 모르는 책이다.
하지만 블로그에 대한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구매를 권하고 싶지는 않다. 대신 한번쯤 빌려볼 만은 하다.
특히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여 이 책을 구매하게 된다면 실망감을 느낄지도 모른다.
이책의 구매 목적이 효율적 블로그 운용과 애드센스의 적절한 적용을 위해서라면
차라리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애드워드 등이 자세히 기술된 구글에 관련된 서적과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서적을 따로 보고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접목시키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이야기 하자면 애드센스 가입과정과 그 후에 블로그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는데.. 그것이 마치 정답인 것처럼 책을 통해 말하는 느낌이 강하다.
하지만 내가 경험한 것들과 비교해보면 상반된 사실들도 많으며 근본적으로 억지스러운 부분도 포함되어 있으니,
만약 이책을 읽게 되더라도 순진하게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지 말고 한번쯤은 합리적인 의심을 해보기 바란다.
그렇다고 책이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꽤나 유용한 정보도 많이 소개하고 있다.
이건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서평이기 때문에 나라면 안사겠다는 이야기다.
그리고 난 내가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도 시키지 않는 주의이기 때문에 고로 구매 추천하지 않을 뿐이다.
※ 참고로 평점이 별4개 이상부터가 내가 읽어본 후 구매로 이어지는 책들이다. 만약 별이 4개 이상이라면 적극추천을 의미한다.
내가 애드센스를 시작하며 인터넷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보게 되었던 알수 없는 수많은 정보들의 상당수가
이 책에서 나왔다는 사실을 책을 읽으며 직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정확한 진위여부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또 누군가에 의해 인터넷 상에서 확산되고 있었고
그렇게 뿌려진 정보는 어느덧 사람들 사이에서 바이블이 되어 있었다.
책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보고 싶지만, 일단 그러기엔 너무 길어질것 같고
만약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를 읽게 된다면 내용에 대한 합리적 의심은 해보길 바란다.
내가 주식에 관련된 일을 하면서 나름 그동안 이런저런 재태크 관련 서적들을 많이 보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한가지 알게 된 사실이 있다.
책 제목만 봐도 책이 질이 어떤지 대충을 느낌이 온다는 것이다.
책에서 직접적으로 돈이야기를 하는 책치고 제대로 된 책은 거의 없다.
"난 이렇게 해서 지금 이렇다"는 식의 이야기를 홍보하는 책들.. 찾아보면 참 많다.
정보란 노출되지 않았을때 가장 큰 힘을 발휘한다. 그런 정보가 공개되는 순간 이미 그 정보의 가치는 상실한다.
정말 좋은 정보는 절대로 노출하지 않는다. 대박 맛집만 봐도 자식에게도 쉽게 레시피를 알려주지 않는다고 하지 않는가..
이 책은 "나는 블로그 글쓰기로 평생 월세를 받는다"고 표지에 소개하고 있으며
책 중간 중간 너도 이렇게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막상 내용을 들여다 보면 단순한 애드센스 가입방법과 최근 많이들 사용하는 블로그 마케팅 방법(유입자 늘리는 법)을 약간 소개하는 정도다.
그리고 애드센스 가입방법도 내 경험에 비춰보면 정확한 정보는 아닌것 같고, 유입자를 늘린다고 그것이 바로 수입으로 직결되는 것 또한 아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이 책을 읽고 아무리 실행에 옮긴다 해도 절대로 평생 월세는 받을 수는 없을 것이다.
블로그 운영을 해본 경험이 없거나 노하우가 없는 사람의 경우 초기에 유입자를 늘리는데에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테지만,
이런식으로 유입자를 늘린다해도 오래 유지하기란 사실상 어렵다.
※ 참고로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5년이상 한 경험이 있으며, 당시 유입자가 평균 오천에서 만명은 꾸준히 유지 되었엇다.
자꾸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 것 같다.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이 책의 내용이 인터넷 상의 애드센스의 최적화 바이블 처럼 되어 있는데..
이 문제에 대해서는 독자 스스로가 판단해보길 바라며 서평을 마무리한다.
내 맘대로의 결론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블로그를 운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도구들의 활용법 등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초보 블로거라면 한번쯤 봐도 나쁠 건 없는 책이다. 단, 책의 내용을 너무 맹신하지는 말자!!
책이 가격에 비해 정보에 질과 양에 부족하다 느껴지기에 구매 추천을 하지는 않겠다. 책 내용이 궁금하다면 빌려 보는 걸로.. 가까운 도서관으로 GO~
평점 ★★☆
<독서평 _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