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Review/그거 어때?

사용후기 _ 이노크아든 전자파 차단 전기요(전기장판) EMF인증

  • -

한달 전까지만 해도 더위로 밤잠을 설치곤 했는데.. 추석이 지나고 이젠 아침, 저녁이 춥게 느껴진다.

요즘 피곤이 겹쳐 그런지 아니면 추워져서 그런건지 몸도 으슬으슬해져 작년에 구매하여 사용했던 이노크아든의 전자파 차단 전기요(전기장판)을 다시 꺼내게 되었다.

 

이노크아든

 

작년 초 한일전기요를 샀다 심하게 실망을 한후 후기를 올렸었다. 이후에 대체품으로 이노크아든의 전기요를 구매하게 되었고 지난 겨울의 사용후기를 올려볼까 한다.

 

한일 전기요를 반품하고 어떤 제품을 사야하나 이것저것 많은 고민을 했었다. 이왕 사는거 성능이 좋은 제품을 사기로 마음먹고 이곳 저곳의 정보를 찾아 보았고 가장 눈에 들어왔던 제품이 독일의 보이로였다. 보이로는 이미 약 100년 전에 설립된 회사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제품이고 전기요의 세계에선 명품으로 통한다. 하지만 실제 사용 경험이 없었기에 이곳 저곳에서 후기를 자세히 찾아 읽어봤지만 역시 만족할만한 좋은 제품이란 느낌이 들었다. 다만, 국산 제품에 비해 가격이 약 2배가량 비싼게 흠이었다.

 

이왕 사는거 좋은 걸 사자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려다 우연히 보이로 사건을 접하게 됐다. 구매 당시 유럽기준(지금은 한국기준도 유럽기준과 같다)의 전자파 차단(2mG)의 광고문구가 허위로 밝혀진 사건이었다. 참고로 얼마전까지만해도 한국의 EMF의 기준과 유럽의 기준의 차이가 컸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과거 제품을 수입처에서 현 기준에 성능으로 광고를 했던건지.. 기준치보다 많은 전자파가 나온다고 허위광고로 고발이 된 것인데, 2015년 10월에 국내에서 수입해 판매되는 보이로 제품(직구가 아닌 수입 판매)의 EMF 인증 관련 사실이 모두 허위로 판명된 사건이었다.

 

 

직구로 사도 되는 문제이긴 했으나 AS문제도 있고 또 여러가지로 좀 꺼려지는 마음이 생겨, 당시 유럽기준을 통과하는 국산 제품을 찾다 발견하게 된 것이 바로 이노크아든의 전자파 차단 전기요였다. 제품을 구매할 당시만 해도 유럽기준을 통과하는 제품이 거의 보이지 않았었는데 이 후기를 쓰기 전 잠시 검색을 해보니 국내 기준이 변해 현 시점에서는 이노크아든 외에도 EMF인증을 받았다는 제품은 모두 유럽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그래서 나는 그 당시 이노크아든의 EMF인증을 받은 전자파 차단 전기요를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한 제품이 도착하였고 기분이 좋지 않은 반품 사건이 일전에 있었기에 평소보다 훨씬 더 꼼꼼하게 제품검수를 했다. 마감상태는 아주 양호했다. 바로 설명서를 읽은 후 제품을 테스트 해보았는데 전자파가 잘 차단되는 모습을 보였고 촉감도 부드러워 나쁘지 않았다. 그렇게 끝나가는 겨울을 이노크아든의 전자파 차단 전기요를 사용 했었다. 그리고 다시 날이 추워져 보관해 두었던 전기요를 다시 꺼내며 사용후기를 쓰게 되었다.

 

참고로 난 작년 제품에 대한 구매 후기를 쓰고 있으며 현재는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쇼핑몰의 내용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노크아든 전자파 차단 전기요

 

 

 

 

내 맘대로의 결론

 

일단 이노크아든의 EMF인증 전자파 차단 전기요(전기장판)에 대한 솔직 후기는 대체로 만족이다.

 

제품의 장점을 이야기 하자면 뭐 물세탁이 가능하고, 향균기능이 있다는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러한 장점들은 타사 제품에도 모두 동일하게 들어가는 옵션이다.

 그래서 이러한 장점들은 이 제품만의 특별한 장점이라 말하기도 뭐하다.

 

하지만 타 제품에서는 말하지 않는 전자파 측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에 점수를 주고 싶다.

 

 

이노크아든의 전자파 차단 전기요는 전자파의 정도가 0에 가깝다고 말하고 있다.

타사 제품의 홍보문구를 아무리 찾아봐도 EMF인증에 대한 이야기만 있을 뿐

실제 측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는 않는다.

 

이것을 내가 직접 측정해 확인해 본것은 아니지만

보통 자신이 없다면 이런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 이 부분에 조금 점수를 주었다.

 

제품의 단점은 요 위에 아무것도 깔지 않고 사용할 시

신체와 접촉하게 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약간의 보풀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사용시 마찰로 인해 약간씩 보풀이 일어나는 것 같다.

하지만 사용엔 큰 불편을 주지는 않는다.

이점을 제외하고는 아직 단점이라 할 만한 것을 찾지는 못했다.

 

 

난 내가 쓰고 있다고 해서 이 제품을 사라고 권하지는 않는다.

타 제품들도 EMF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각각 내세우는 장점들이 있다.

 

누군가는 전자파 차단이 되는 전기요를 구매하기 전 정보를 얻기 위해 이 글을 읽을 것이다.

나는 디자인이나 기능 등을 비교하여 EMF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라 말하고 싶다.

 

단, 한일 제품은 패스했으면 한다.

EMF 인증을 받은 국산 전기요 제품은 한일(뉴한일) 제품을 빼고는 가격이 대동소이하다.

가격은 제품 구매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한일 제품은 유독 가격이 저렴하다.

 

가격이 저렴하니 싼게 비지떡이라 구매를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다.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은 드물긴 하지만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한일 전기요를 구매하고 느꼈던 제품에 대한 질과 업체의 사후 태도에 대해

크게 실망을 했기 때문에 한일제품은 권하고 싶지 않다.

 

뽑기 운이 좋아 좋은 물건을 받는 소비자들도 있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아마도 나와 같은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뉴)한일 제품의 전기요는 권하고 싶지 않다. 

 

 ☞참고구매후기 _ 뉴 한일 전기요 (극세사 지브라)

 

 

 

<사용후기 _ 이노크아든 전자파 차단 전기요(전기장판) EMF인증>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