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Information _ 알려줘!/오래오래 건강하게!

흡연!! 담배 피우면 나타나는 급격한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그 원인은??

  • -

건강에 대한 이야기에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금연이다.

그 만큼 흡연은 우리 건강에 큰 해를 끼치는 요인 중 하나이다.

 

담배

 

보통 담배를 피우게 되면 몸은 여러 가지로 반응을 한다.

어떠한 증상들이 주로 나타나는지 흡연을 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질문을 해 보았다.

 

 

 가끔 가슴이 답답할 정도의 압박감이 들고 숨을 잘 쉬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


심한 구토와 복통 등에 시달려 담배를 줄이고 싶다.

 

 컨디션이 안 좋아지는 것 같다. 쉽게 어지럽고 숙면을 하지 못한다.

그래서 항상 기운이 없고 몽롱한 상태라 몸도 많이 힘들다.

 

가끔씩 토할 것만 같은 헛구역질을 심하게 한다.

몸 상태가 엉망이 되어가는 기분이다.

 

흡연을 하면 기침과 메스꺼움이 자주 나타나 금연을 해야겠다 생각은 하지만 실제로 금연을 하기가 힘들다.

 

 

위 답변들 외에도 흡연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훨씬 더 다양하겠지만,

앞서 나온 이야기들만 대충 봐도 흡연을 해서 좋은 건 하나도 없는 듯 하다.

 

아니, 담배를 끊지 않고 계속 피우게 된다면

조만간 뭔일이 생길 것 같은 생각까지 들게 한다.

 

 

 

 

담배로 인한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면서 경험한 증상들 가운데

공통적으로 많이 언급되는 것들이 바로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증상이다.

 

그리고 이러한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증상으로 내심 걱정을 하게 된다.

 

담배를 피우면 보통 폐 건강에 안좋을 것이란 생각을 흔히 하지만,

흡연은 폐 뿐 이나라 위와 식도를 비롯해 보다 광범위한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증상은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및 유해물질이

위와 식도를 자극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어지면 만성 인두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

 

심한 경우 구토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메스꺼움이나 헛구역질 등으로 구토 증상이 자주 발생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내과나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담배로 인한 질환이 생겼다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금연

 

담배를 피우면서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증상으로 인해

뭔가 계속 불안하고 걱정이 된다면..

 

그 해결책은 당연 금연이다!!

 

 

...

 

 

담배를 끊는다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필자 또한 오랜 시간 흡연을 해 왔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다.

 

담배를 계속 피우라고 권하는 것은 아니나 담배를 끊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금연에 대한 팁을 알려 주자면

 

약한 담배를 자주 피우는 것 보다 강한 담배를 피우면서

흡연의 횟수를 줄이는 것이 그나마 몸에 부담을 덜어 준다.

 

그러한 방향으로 담배 피우는 횟수를 줄여가면서

담배와 점차 이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결국 답은 금연이다!

금연으로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삶을 되찾기를 희망해 본다.^^

 

 

 

<흡연!! 담배 피우면 나타나는 급격한 메스꺼움과 헛구역질 그 원인은??>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