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On Line Marketing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_ 애드센스의 광고 추가를 통한 설정 및 수익 확인법

  • -

지난번에는 검색용 광고를 구글의 맞춤검색을 통해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애드센스 사이트를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의 검색용 광고에 대한 설명 및 맞춤검색을 통한 설정 방법은 지난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애드센스의 광고 추가를 통한 검색용 광고 설정

 

기타제품

 

애드센스에 들어가 광고 항목을 살펴보자. 검색광고는 기타제품 항목에서 찾아 볼수 있으며,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애드센스 카테고리 메뉴에 검색용 광고가 추가된다.

 

검색용광고

 

검색용 광고 항목의 새 맞춤검색 엔진을 통해 검색용 광고를 추가 할 수 있다. 새 맞춤검색 엔진을 클릭해보자.

 

맞춤검색엔진

 

 ▷ 이름: 본인이 확인하기 편한 이름을 넣어주면 된다.
 ▷ 검색범위: 전체 웹 또는 검색할 사이트를 별도로 등록할 수 있다.(복수 등록 가능)
 ▷ 키워드: 본인의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키워드를 넣으면 그와 관련된 키워드 위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게 된다.

 ▷ 세이프서치: 검색 결과에서 음란물 사이트를 걸러낼 것인지를 선택하는 항목이지만 100% 걸러내지는 못한다. 
 ▷ 사이트 언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다. (한국어)

 ▷ 검색결과: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 창을 선택한다. 같은 창이나  내 사이트의 페이지에서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면 현재 블로그 페이지를 이탍하게 되므로 새창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기검색어는 인기 검색어를 따로 나타내는 것으로 별도의 코드가 생성되며 검색광고와 마찬가지로 코드를 삽입하면 된다. (검색 광고와는 별개이며 검색을 유도하기 위한 장치로 보여진다. 보통 사용도가 떨어져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모든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해 검색용 광고 코드를 확인 후 이를 복사하여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연 된다. 코드를 넣는 과정은 일반 컨텐츠 광고와 같으므로 생략하겠다.

 

참고로 구글의 맞춤검색 사이트가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므로 보다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그리고 애드센스에서 신청한 기록이 구글의 맞춤검색 사이트에도 연동되기 때문에 맞춤검색 사이트에 가보면 애드센스에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추가로 디테일한 수정도 가능하다.

 

 

 

구글 검색용 광고의 수익 확인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주로 기존의 컨텐츠용 광고 위주로 수익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의 검색용 광고를 설치만 하지 수익에 대한 내용은 잘 모르는 듯 하다.

 

검색용 광고를 별도로 설치한 것 처럼 수익 확인도 별도의 설정을 해줘야 확인이 가능하다.

 

보고서

 

애스센스의 보고서 항목을 클릭해보면 기본보고서 - 필터 란에 추가가 보인다. 이 곳에서 검색용 광고를 추가해 줘야 해당 수익을 확인 할 수 있다.

 

[보고서][기본보고서] → [필터추가][제품][검색용 애드센스] 체크 → [적용]을 클릭하면 수익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_ 애드센스의 광고 추가를 통한 설정 및 수익 확인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