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On Line Marketing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_ 구글의 맞춤검색을 통한 설정

  • -

그 동안 사용하던 스킨을 변경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검색용 광고가 날아가 버렸다. 다시 세팅을 하려니 귀찮기도 하고, 딱히 없어도 큰 해가 되는 것이 아니었기에 한 동안 설치를 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검색용 광고가 다른 광고에 비해 수익이 낮긴 해도 없는 것보다야 있는 것이 낫겠다 싶어 다시 새로운 스킨에 검색용 광고를 넣기로 하였다. 그리고 그 과정을 남겨본다.

 

 애드센스에는 우리가 흔히 블로그에 적용하고 있는 컨텐츠용 광과와 유튜브에 적용하는 동영상 광고, 게임에 적용하는 광고 그리고 오늘 블로그에 적용해보려 하는 검색용 광고 등이 있다.

 

동영상과 게임에 적용하는 광고는 플렛폼이 달라 일반 블로그에 적용할 수 없지만  검색용 광고는 플렛폼 광고와 함께 블로그 설치가 가능하다.

 

참고로 검색용 광고가 무엇이고 또 어떠한 형태로 수익이 나는지 모르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간략히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다. 검색용 광고는 일반 페이지 광고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페이지에 코드를 넣어 광고 대신 검색창을 노출 시키는 방식이다.

 

검색용광고

 

검색창을 통해 검색이 이루어지고 그 검색결과 중 노출된 사이트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검색용 광고는 일반 컨텐츠 광고에 비해 클릭이 저조하기 때문에 수익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사용자는 그리 많은 것일지도 모른다.

 

블로그에 검색용 광고를 설치할 경우 직접 페이지에 삽입하기 보다는 보통 사이드바 상, 하단 공간에 북박이로 설치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검색용 광고는 구글의 맞춤검색이나 애드센스 기타제품의 검색용 애드센스 추가를 통해 설치가 가능하다.

오늘은 구글의 맞춤검색을 통해 검색용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구글 맞춤 검색

 

 

맞춤검색  《  구글 맞춤 검색 사이트 바로가기

 

새 검색엔진

구글 검색용 광고를 적용시킬 새 검색엔진을 만들어준다.

 

새검색엔진

 

▷ 검색할 사이트: 검색할 사이트를 등록한다. (복수 입력 가능)

▷ 언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한다. (한국어나 모든 언어로 선택)

▷ 검색 엔진의 이름: 본인이 확인하기 편한 이름을 붙이면 된다.

 

설정 - 기본사항

새 검색엔진이 만들어 졌으면 이젠 수정을 해 보자. 검색엔진 수정 - 설정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나타난다.

 

설정1

 

▷ 검색 엔진 이름: 검색엔진을 만들때 등록했던 이름이 나타난다.

▷ 검색 엔진에 대한 설명: 이름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설명을 넣으면 된다.

▷ 검색 엔진 키워드: 본인의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키워드를 넣으면 그와 관련된 키워드 위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게 된다.

▷ 코드 가져오기: 삽입할 광고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 검색: 이미지 검색 포함시키고자 하면 사용함, 그렇지 않으면 사용안함을 체크하면 된다.

▷ 세이프서치: 검색 결과에서 음란물 사이트를 걸러낼 것인지를 선택하는 항목이지만 100% 걸러내지는 못한다.

▷ 검색할 사이트: 검색엔진을 만들 때 등록했던 사이트의 삭제,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 할 수 있다.

 

설정 - 광고

새로 만든 검색엔진을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시켜주자.

 

설정2

 

▷ 검색 엔진 수익 창출: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어야만 수익이 창출 됨으로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준다.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면 연결이 되어 있다는 설명과 연결된 해당 ID가 표시된다.)

 

디자인 - 레이아웃

검색엔진의 결과를 나타낼 레이아웃을 선택한다.

 

디자인

 

▷ 웹 검색: 선택한 레이아웃의 형태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여 저장 또는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한다. (현재창으로 설정 할 경우 블로그 페이지에 검색결과가 나타나므로 블로그를 이탈하게 되는 결과가 나타나므로 새창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 코드 삽입: 디자인의 저장 및 코드 생성 및 설정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해당 코드가 나온다.  코드를 복사하여 본인이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에 넣어주면 검색창이 렌더링 된다. (코드를 넣는 방식은 일반 컨텐츠 광고 코드를 넣는 것고 동일하다. 사이드바에 추가하는 경우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해당 코드를 입력해주면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검색엔진을 설정 하게되면 애드센스에 보이지 않던 검색용 광고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 _ 구글의 맞춤검색을 통한 설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