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On Line Marketing

티스토리 방문자수 보다 낮은 애드센스 페이지뷰?

  •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광고를 개재한 경우 적어도 하루에 몇번은 애드센스 어플에 들어가 수입이나 페이지 뷰 등의 상황을 확인하곤 한다. 또한 티스토리 어플의 통계를 통해서도 오늘의 방문자수, 유입키워드, 유입로그, 유입순위 등을 확인해 보곤 한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상식적으로 방문자수보다 페이지뷰가 많아야 정상인데, 이상하게 페이지뷰 보다 방문자수가 늘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우리가 보고 있는 티스토리 어플에서의 방문자수는 실제와 큰 차이가 있다. 애널리스틱을 통해 확인해보면 많게는 반 이상 적게는 1/3정도 적게 나타난다. 이러한 이유는 티스토리의 경우 본인이 자신의 블로그에서 글을 쓰거나 통계등을 보기 위해 들락날락 했던 것 뿐 아니라 검색 로봇이 들락날락 한 것을 모두 카운팅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순수하게 방문한 방문자의 수를 알고 싶다면 애널리틱스의 수치를 확인 해 보는 것이 좋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애널리틱스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 전반을 가리키는 용어로 보통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분석, 예측 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는 실시간 방문자, 접속위치, 경로, 페이지 뷰 및 접속 키워드, 방문자 연령층 등 아주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뿐 아니라 구글에서도 애널리틱스를 운용하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이트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해보는 것이 사이트 운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글: 구글,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동 및 적용 방법

 

 

<티스토리 방문자수 보다 낮은 애드센스 페이지뷰?>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