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unny _ 믿거나! 말거나¿/꿈해몽[꿈풀이]

꿈풀이 / 꿈해몽 _ 돈 줍는 꿈, 동전 줍는 꿈 (동전꿈)

  • -

꿈해몽

난 꿈을 자주 꾸는 편이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것은 뭔가 이상한 꿈을 꾸었고 그 꿈에 의미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샤워를 하던 중 바닥에 뭔가 반짝이는 것이 보여 아래를 보니 500원짜리 동전이 여러개가 보였다.

흐르는 물에 살짝 잠겨있는듯 보여지는 동전을 하나씩 줍기 시작했다. 하나씩 하나씩 그렇게 동전을 다 줍고 보니 10개의 동전이었다.

나는 동전을 한곳에 모아 올려놓고는 왜 이곳에 동전이 떨어져 있었을까? 생각을 하던중 꿈에서 깼다.

 

꿈에서 깬 후 이게 무슨꿈일까.. 생각하면서 꿈이 뭔가를 암시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동전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보았고 꿈 해몽을 해보았다.

 

반짝이는 동전 그리고 동전의 개수, 또 지금의 내가 처한 상황 등을 고려하여 풀어보니 지금 준비하고 있는 일에 연관이 있는 꿈인듯 싶었다.

 

꿈에 나왔던 동전 그리고 그 동전을 줍는 것엔 어떤 의미가 있었던 것일까?

 

 

 

 

우선 꿈에 나타났던 요소들이 가진 의미를 잠시 살펴보자.

 

꿈 속에 등장하는 돈

꿈에서의 돈은 어떠한 일을 처리하거나 대상을 얻는데 필요한 노력이나 가치를 나타내거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들어가는 노력이나 수고의 수준을 의미한다.

 

돈의 종류와 양

돈은 크게 동전과 지폐로 나눌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고액의 돈이 좋은 것을 의미하며 그 양 또한 많은 것이 좋다. 즉, 동전 보다 지폐가 좋고 그 양이 많을 수록 좋은 꿈이 된다. 단 동전의 특별한 경우는 해석을 조금 달리한다. 금화라던가 과거의 동전인 엽전, 또는 처음보는 동전이나 동전에서 빛이 나는 등의 경우에는 그 수가 적다해도 좋게 풀이하는게 보통이다.

 

돈의 상태

돈은 새 것이거나 아주 깨끗할 수록 좋게 풀이하며, 돈이 찢어졌거나 동전에 녹이 슨 경우에는 안좋은 것을 나타낸다.

 

무엇인가를 줍는 행동

무엇인가를 줍는 것은 보통 어떠한 일을 관련됨을 나타내거나, 단순히 욕구의 불만을 나타내기도 한다.

긍정적인 경우라면 어떠한 일에 관련해 참여도가 높아 좋은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고, 부정적인 경우라면 참여한 일이 잘 안되거나 나쁘게 풀려 고생(몸고생/마음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썩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오게 된다.

 

 

돈을 줍는꿈은 다양하게 풀이 된다. 자신의 욕구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보기도 하고근심걱정거리를 주워 담는 것으로 보기도 한다. 또는 행운이 들어오는 것으로 보기도 한다.

 

동전꿈

 

흉몽의 경우

 

동전을 줍는 꿈

일반적으로 동전은 소액이기 때문에 노력한 것에 비해 그 결과가 좋지 못함을 의미한다. 추진하던 일이 있다면 고생만하고 아무런 소득도 없이 끝날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또는 근심 및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니 어떠한 일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 좋을 듯 보인다.

 

동전을 여러개 줍는 꿈

앞서 이야기 한 일이 한번에 그치지 않고 연속됨을 나타낸다. 만약 줍는 동전의 액수가 다른 것이라면, 이는 별개의 또 다른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돈을 주웠는데 누가 훔쳐갈까 전전긍긍하는 꿈

골치아픈 일에 휘말려 벗어나고 싶어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무런 가치가 없다 느껴지는 일은 자신이 맡고 있어 이러한 것을 누군가가 대신 처리해주었으면 하는 기대심리가 작용된 꿈이다.

 

주운 동전을 주머니에 넣는 꿈

줍는 행동은 무엇인가가 나와 연관됨을 나타내어 어떠한 일에 참여하게 됨을 의미한다. 그리고 동전을 줍는 것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풀이가 좋지 않다. 그런데 그 주운 동전을 주머니에 넣었다는 것은 앞으로 일어날 트러블을 떠 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주변사람들과의 갈등이나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행동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더럽거나 녹이슨 동전을 줍는 꿈

대인관계가 나빠지거나 재물의 손실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만약 더럽거나 녹이 슨 동전을 주웠다면 대인관계를 조심해야 한다. 주변의 사람들과의 관계가 안좋아 질 수 있다. 작게는 친한 사람과의 사소한 말실수 등으로 다퉈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며, 크게는 주변의 병환으로 아팠던 사람이 사망하게 될수도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재물의 손해나 손실을 입는 꿈일 수 있으니 이 또한 주의해야 한다.

 

낡은 지폐를 줍는 꿈

낡은 지폐를 줍는 꿈은 걱정거리가 생기게 될 징조를 의미한다.

 

 

 

 

길몽의 경우

 

동전을 주웠는데 다시 내다 버리는 꿈

잡다한 일에 연루되어 이리저리 안좋게 휘말릴 뻔하였으나, 포기하고 물러서 앞으로 생길 괴로운 일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는 좋은 꿈으로 볼 수 있다.

 

주운 동전을 다른 사람이 훔쳐가는 꿈

어떠한 일을 진행함에 있어 골치거리였던 문제를 다른 사람이 대신 처리해 줌을 의미한다. 결과적으로 좋은 꿈으로 볼 수 있다.

 

가는 길에 계속해서 놓여진 동전을 주으며 가는 꿈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보상이 따라옴을 뜻하며 노력한 것에 대한 성과가 나타남을 의미한다. 만약 동전의 액수가 다르다면 보상의 액수도 달라질 수 있다.

 

반짝이는 새 동전을 줍는 꿈

내 일에 도움이 되어줄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동전의 갯수가 많다면 그 양만큼의 도움 또는 해결책을 얻게 되니 반짝이는 새 동전 역시 많이 줍는 것이 좋다. 또는 어떠한 일에 보상은 크지 않으나 심적으로 뿌듯함을 느낄만한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옛날 동전(금화나 엽전 등)이나 처음보는 동전을 줍는 꿈

뜻밖에 행운이 찾아오는 횡재수 또는 그러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 백수라면 좋은 직장을 얻거나, 직장인이라면 스카웃이나 승진 등을 할수도 있다.

 

지폐 다발을 줍는 꿈
사업적으로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 큰 돈을 벌거나 또는 복권, 아파트당첨, 주식투자 등 사업 외적인 곳에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뜻한다.

 

돈이 든 가방을 줍는 꿈

실제로 복권 등으로 인해 큰 돈을 손에 쥐거나, 하는 일이 잘 풀려 승진을, 백수는 취직을 해 수입이 생기게 됨을 뜻한다. 가방에 든 돈이 크면 클수록 더 좋게 풀이 된다.


돈이 가득찬 지갑을 줍는 꿈
돈이 가득차 빵빵한 지갑은 지금 나의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만족을 의미한다.

 

새 지폐를 줍는 꿈

새 지폐를 줍는 꿈은 액수와 상관이 있긴 하나 대체적으로 길몽이다. 금전적으로 혜택이 생기거나 새로운 좋은 소식 또는 새로운 인맥이 생길 수 있다.

 

땅에 박혀 있거나 땅 속에 묻혀 있는 돈을 줍는 꿈

애정과 관련하여 좋은 일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사이가 나빴던 커플은 화해를 할 수도 있으며, 애인이 있다면 결혼을, 없다면 새로운 애인이 생길 수도 있음을 뜻한다.

 

 

지금까지 여러 상황에 대한 다양한 꿈풀이를 확인해 보았다. 꿈은 꾸는 사람의 처한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풀이 또한 달라진다. 전에 '꿈풀이를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쓴적이 있으니 꿈풀이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이전글을 참고한 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꿈 풀이를 해보기 바란다.

 

 》참고: 길몽일까? 흉몽일까? 꿈 해몽, 꿈 풀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후기

글 처음에 잠깐 이야기 했던 꿈은 내가 약 2달전쯤에 꾼 꿈이었다. 동전을 줍는 꿈이 대체적으로 노력한 만큼의 댓가를 얻지 못하고 고생만 하다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어쩌나 싶었으나, 그래도 물에 살짝 잠겨 반짝이는 동전을 주웠기에 내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결과는 역시.. 좋지가 않았다. 준비하던 일은 무산이 되었고 노력한 만큼은 커녕 아무런 소득도 얻지 못하고 몸고생 마음고생만 하다 끝이 났다. 오히려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참 씁씁한 결말이 되고 말았다.

 

하지만 꿈이 말해주는 시기가 지금이 아닌 좀 더 뒤에 일어날 일을 암시했을지도 모른다. 분명 좀더 시간이 지나면 좋은 일이 있을 거라 기대를 해보며 새로운 일에 한눈 팔지 말고 하던 일이나 열심히 해야겠다.

 

 

<꿈풀이 / 꿈해몽 _ 돈 줍는 꿈, 동전 줍는 꿈 (동전꿈)>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