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unny _ 믿거나! 말거나¿/꿈해몽[꿈풀이]

꿈 풀이 / 꿈 해몽 _ 사람을 칼로 찌르는 꿈 , 칼에 찔리는 꿈 (칼에 관한 꿈)

  • -

요즘들어 걱정거리가 많아서일까.. 평소 잘 안꾸던 꿈을 자주 꾼다.

꿈을 자주 꾸다보니 꿈 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도서관에 가서 꿈에 관한 서적을 몇권 빌려다 보았다.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세상엔 개꿈은 없고 다 나름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꿈에 대한 기억이 선명하게 남아 있으면 그 꿈은 무엇인가를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즉, 우리가 말하는 개꿈이란 개가 나온 꿈이 아닌 꿈의 내용이 금방 기억에서 사라지는 꿈들이다.

 

그리고 꿈은 내용이 비슷하더라도 자신의 상황에 따라 그 풀이를 달리한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마다 꿈을 풀이하는 것이 또 꿈이 의미하는 것이 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특정한 행동이나 특정인물 또는 물건 등이 의미하는 것 들이 있으니.. 기본적인 꿈 풀이와 함께 지금 자신의 상황을 접목시켜 꿈이 숨겨진 뜻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꿈풀이(꿈해몽)를 하는 방벙에 대해서는 다음에 또 하기로 하고 오늘은 사람을 칼로 찌르는 꿈 그리고 자신이 칼에 찔리는 꿈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다.

 

 》참고: 길몽일까? 흉몽일까? 꿈 해몽, 꿈 풀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얼마 전 사람을 칼로 찌르는 꿈을 꾸었는데, 이 꿈이 아직 기억에 선명하게 남있다.

며칠 전 꾸었던 꿈인데.. 아직 그 내용까지 기억하는 것을 보면 뭔가 의미있는 꿈인것 같다.

그래서 이번엔 칼로 사람을 찌르는 꿈과 칼에 찔리는 꿈에 대해 조사와 풀이를 해보았다.

 

칼에 대한 꿈해몽 이야기를 해보자면 상황에 따라 조금씩 해석이 달라지겠지만,

보통 칼로 누군가를 찌르는 꿈보다는 누군가에 찔리는 꿈이 길몽이며, 찌르는 대상이 누가냐? 찔리는 상대가 누구이냐? 또 피를 보였는가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그럼 몇가지 상황을 들어 칼에 관한 꿈풀이를 시작해 보겠다.

 

사람을 칼로 찌르는 꿈

사람을 칼로 찌르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좋은 꿈은 아니다. 뭔가 지금의 상황이 답답한 형국이거나 누군가 당신으로 인해 뭔가 막혀있다고 느낄때 이러한 꿈을 꿀 수 있다. 그래서 현재 상황을 돌파하려는 의지 또는 경쟁자의 도전(경쟁) 등이 꿈을 통해 나타났다고 해석할 수 있다.

 

1. 만약 상대를 죽였다면 뭔가 풀리지 않던 문제가 있었다면 해결될 꿈이며, 만약 경쟁자와 경쟁을 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승리를 한는 길몽이다.

2. 피가 났는가? 피를 많이 봤다면 그로 인한 득이 생긴다고 풀이 할수 있다. 피가 철철 흘러 넘쳤다면 큰 재복이 따라올 수 있다.

3. 죽지도 않고 피도 나지 않았다면.. 뭔가 심혈을 기울여 승부수를 걸었지만 결국은 실패 할 그리고 경쟁자와의 승부에서 패배하게 됨을 암시하는 좋지 않은 꿈이다.

 

 

칼에 찔리는 꿈

칼에 찔리는 꿈은  하는  일이 잘 풀리며 고민거리가 사라질 꿈이다. 만약 칼에 찔려 자신이 죽거나 피를 본다면 그 과정 속에서 부를 획득하는 길몽이다.

 

단, 스스로 자신의 몸을 찌르는 행위는 흉몽이다. 하는 일이 잘 되지 않거나, 사고나 안좋은 일에 휘말리거나 또는 건강이 악화돼 수술을 하게될 꿈을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그리고 칼에 찔리는 것이 아닌 칼에 베이는 꿈은 좋은 꿈이 아니니 꿈 풀이에 주의해야 한다.

 

칼에 베이거나 자신의 신체가 잘리는 꿈은 찔리는 꿈과 달리 흉몽으로 본다. 재물이 나가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자신이 하던일에 차질이 생겨 좌절할 수 있게됨을 암시한다. 반대로 내가 상대방을 칼로 베었다면 일이 자신이 원하는대로 진행될 징조로 좋은 꿈이 된다.

 

 

칼싸움을 하는 꿈

펜싱이나 검도 또는 서로 칼부림을 한다거나 하는 꿈은 누군가와 다툴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좋게 말하면 경쟁이고 나쁘게 말하면 다툼이다.

 

꿈은 꼭 자신에게 일어날 일만을 암시하지는 않는다. 그 대표적인 것이 대신 꿔주는 태몽이다. 내 주위 사람들의 꿈을 대신 꿔주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칼을 가지고 서로 다른 사람들이 싸운다면 주위에서 다툼이 일어날 수 있고 나 또한 그 다툼에 휘말릴 수 있다. 내가 포함된 싸움이면 나 또한 그 경쟁이나 다툼에 일원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앞서 설명했지만 이러한 꿈은 길몽 흉몽이라 바로 판단하기 어렵다. 꿈에 나타난 다른 요소들과 함께 풀이를 해야 한다. 싸운다면 상대를 죽이거나 피를 봐야 길몽으로 이어진다.

 

 

칼을 잃어버리는 꿈

칼을 잃어버리는 꿈은 무기의 상실을 의미하는 좋지 않은 꿈이다.

칼이 물속에 빠지면 아내나 애인의 신변에 불길한 일이 일어날 징조이며 칼을 타인에게 주거나 또는 분실한다면 자신의 명예나 권력 또는 신분이 낮아지는 것을 뜻한다.

 

 

칼로 물건을 회손하는 꿈

만약 칼로 사람이 아닌 물건등을 훼손하는 꿈을 꾼다면 이는 나쁜 꿈이다.

앞으로 곤란한 일이 생겨 맘고생을 하게 되거나 가까운 지인의 건강상 문게가 생기거나, 사업 또는 재물과 연관된 손실이 생길 수 있는 흉몽이다.

 

 

※ 칼은 무기이다. 이 무기를 사용하여 어떠한 결과를 낼 것인가가 칼에 찔리거나 칼로 찌르거나에 대한 꿈풀이에 핵심이다.

그래서 칼로 누군가를 찌르는 것보다 찔리는 것이 좋은 꿈이다. 흔히 돼지꿈이 좋은 꿈이라고 하지만 돼지가 도망을 치거나 달아나는 꿈은 재복이 날아가는 꿈이며, 돼지가 자신에게 달려들어야 길몽이 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꿈에서 칼이 등장한다는 것은 심적인 갈등? 불안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다. 무엇인가 답답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하는 도구로 칼이 등장하는 것이다. 즉, 누군가에게 칼을 받는다거나 칼을 산다거나, 또는 내 칼이 아닌 다른 사람의 칼을 사용해 누군가를 찌른다는 것은 지금 나의 힘이 부족하여 누군가의 도움을 받게 된다는 의미이며, 그 결과는 이후 꿈의 내용에 따라 달라지나 이러한 꿈은 뭔가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이 시작됐다는 것을 뜻한다. 칼에 대한 꿈을 꾸었다면 이후의 진행에 있어 어떠한 일들이 있었는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나에게 칼을 준 사람이 이순신장군 등의 위인이거나 굉장한 유명하고 좋은 인물이라면 여러가지 걱정이나 스트레스 요인이 말끔하게 해결될 것을 의미한다. 칼도 다 같은 갈이 아니다. 누구에게 받았는가에 따라 도구의 효능이 좋아지거나 나빠지거나 할  수 있다. 그리고 칼을 가는 꿈을 꾼다면 이 또한 자신의 칼의 능력을 높이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무딘 칼과 날카로운 칼의 능력이 다르듯 더 좋은 결과를 예상해 볼 수 있다.

 

번외로 처녀가 은장도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곧 결혼할 남자를 만나게 됨을 의미한다. 

 

 

 

 <꿈 풀이 / 꿈 해몽 _ 칼에 대한꿈 (사람을 칼로 찌르는 꿈 , 칼에 찔리는 꿈)>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