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inancial Technology/재택 · 금융 정보

예금이자 높은 은행 _ 자유입출금 통장 금리 2.0% '페퍼 저축은행 페퍼루 저축예금'

  • -

 

얼마전 아주저축은행에서 '더 마니드림 저축예금'의 금리가 인하된다는 문자가 도착했다. 기존 2.0%에서 0.3%가 인하 되어 5월 부터는 1.7%의 금리가 적용 된다는 내용이었다. (우대이율 적용시 최대 1.8%)

 

다양한 금융회사들은 처음 상품을 출시할 때 좋은 조건을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함이겠지만 그렇게 고객을 유치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상품의 이율은 조용히 인하된다.

 

아주저축은행의 경우에는 문자를 보내 이러한 사실을 알려왔지만, 보통 소리 소문 없이 인하하는 은행도 많이 있다. 이와 같은 금융상품의 금리 인하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조용히 행하는 공공연한 패턴 중 하나이다. 그래서 가끔이라도 자신이 거래하는 상품의 이율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자유입출금 통장 치고는 예금이자가 나름 괜찮았던 아주저축은행의 '더 마니드림 저축예금'을 이제 떠나보 낼 때가 된 것 같다. 그래서 대안을 찾아봤다. 내 눈에 들어온 것 상품은 페퍼 저축은행의 '페퍼루저축예금'으로 아무런 조건없이 개인고객에 2.0%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다.

 

 

 

 

페퍼저축은행이라?? 생소하다.. 어떤 곳인지 잠시 알아보았다.

 

페퍼

 

페퍼저축은행은 2013년 10월 18일 한국에 들어왔다. 본사는 호주에 있는 페퍼그룹으로 유럽,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보여진다. 모기업인 페퍼그룹은 2017년 12월 말 기준 약 49조원의 관리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런건 뭐 크게 중요하지 않다.

 

페퍼저축은행의 BIS비율을 살펴보자. 2018년 12월 말 기준 BIS비율은 10.39%로 지난해 9.02%에서 1.37% 상승한것으로 나타난다. 조금 더 조사를 해 보니 국내 79개 저축은행 중 BIS비율 순위로는 top 10안에 드는 수준이며, 규모면에서는 top 5의 대형저축은행인 것으로 확인 되었다.

 

☞ BIS 비율이란 국제결제은행(BIS)에서 일반은행에게 권고하는 자기자본비율 수치로 은행의 건전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목적으로 은행의 위험 자산에 대해 일정 비율 이상의 자기 자본을 보유하도록 하는 것이다. 은행의 신용 위험과 시장 위험에 대비해 최소한 8% 이상이 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10% 이상이면 우량 은행으로 평가 받는다.

 

페퍼루저축예금은 저축은행 상품이다. 저축은행은 일반적으로 은행에 비해 인지도도 낮고 제 1금융권이 아니라는 이유로 보통 꺼리는 경향이 많다. 필자 역시 처음에는 그런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제 1 금융권 중에는 만족스러운 금리를 제공하는 곳은 많지 않다.

 

우리가 쉽게 주위에서 찾아 볼수 있는 새마을금고 역시 제 1금융권은 아니다.  필자는 역시 처음에는 저축은행에 대한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았다. 하지만 몇 번의 저축은행 거래를 통해 그러한 인식이 조금은 바뀌게 된 것 같다. 그리고 저축은행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원금과 이자를 합해 최고 5000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다. 그래도 뭔가 불안하다 싶다면 저축은행의 안정성을 따져본 후 거래를 하면 좋을 것 같다.

 

페퍼 저축은행 자유입출금 통장 금리 2.0% '페퍼루 저축예금'

 

일단 안정성은 패스했으니 이제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저축예금'을 개설해 보자.

 

우선 가입에 앞서 상품에 대한 설명을 확인 하고

 

 상품설명

 

▷ 가입대상: 비대면 개좌 개설이 가능한 개인 고객에 한정

  1.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내국인)

  2.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 소지

  3.OTP 보유

  4. 본인 명의 휴대전화 보유

  5. 최근(20일 영업일 이내) 타금융회사(저축은행포함) 입출금예금을 개설한 이력이 없는 경우

 

▷ 가입기간, 금액, 한도 등 제한 없음

 

▷ 적용금리: 금액, 기간에 상관없이 연 2.0%(세전) 금리제공

  ☞ 금리는 1일 단위로 계산되어 하루를 맡겨도 적용된다.

 

▷ 이자지급: 매 분기 마지막월 (3,6,9,12월)의 세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 날에 원금 가산

 

▷ 세금우대: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불가

 

▷ 특징

   ·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고객 전용상품
   · 인터넷/모바일 뱅킹 수수료 면제
   · 금융기관 자동화기기(ATM) 출금(이체) 시 이용 수수료 월 5회 면제 (단, 비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제외)
   · 체크카드/현금카드 보유 시 전국 GS25 편의점 내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단, 효성티앤에스 CD/ATM에 한해 서비스 제공) 

 

이상이 없다면 통장 개설을 위해 어플을 다운받자.

☞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 저축예금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상품이다.

 

페퍼루

 

어플을 다운 받았다면 실행을 시킨 후 해당 상품을 선택한 후 가입하기를 통해 통장 개설을 진행하면 된다.

 

가입

 

만약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에로사항이 있을시에는 좌즉 상담하기를 눌러 조치가 가능하다.

비대면 통장의 개설 과정은 타 은행의 절차와 크게 다르지 않아 설명을 생략하였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 _ 페퍼 저축은행 자유입출금 통장 금리 2.0%  '페퍼루 저축예금'>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