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inancial Technology/재택 · 금융 정보

은행별 외화 정기예금 추천 및 금리비교 (USD 기준)

  • -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의 일환으로 달러를 보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보통 외화통장에 넣어둔 달러의 금리는 대부분 0.01~0.02$에 지나지 않아 금리적인 혜택을 보기가 어렵다. 당장 사용하지 않을 여유자금이라면 보통예금보다 좀 더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현재 국내의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외화 정기예금과 및 각 은행별 금리 비교

외화

 

스텐다드차타드 (SC제일은행)


▷ 외화 정기예금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으며 환율이 고시되는 18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스웨덴(크로네 SEK), 호주(달러 AUD), 덴마크(크로네 DKK), 노르웨이(크로네 NOK), 사우디아라비아(리알 SAR), 쿠웨이트(디나르 KWD), 아랍에미리트(다르함 AE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중국(위안화 CNY), 태국(바트화 BHB)


스텐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의 외화 정기예금은 최대 6개월로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단, 7일 미만은 무이자)

 


트리플 외화예금

 

트리플 외화예금은 자유로운 외화적립이 가능한 상품으로 환율이 고시되는 17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스웨덴(크로네 SEK), 호주(달러 AUD), 덴마크(크로네 DKK), 노르웨이(크로네 NOK), 사우디아라비아(리알 SAR), 쿠웨이트(디나르 KWD), 아랍에미리트(다르함 AE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태국(바트화 BHB)

 

스텐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의 트리플 외화예금은 추가 납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정기예금 보다는 자유 적립식 예금에 가까운 상품이다. 외화 정기예금과 차이가 있다면 최소 가입금액(100$이상)이 있는 것이며, 추가 납입이시도 최소 금액이 적용된다.

 

트리플 외화예금 최대 12개월로 예치기간 별 외화 정기예금의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단, 7일 미만은 무이자, 6개월 이상은 6개월 이자가 적용된다.)

 

 스텐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의 외화정기예금의 경우엔 타 은행과 달리 인터넷 가입이 제한되어 있어, 상품가입을 위해서는 지점내방이 필수이다. 만약 해당 은행에서 보통외화통장을 개설한 적이 없다면, 처음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사람에 한해 이벤트로 특별금리( 2.8%)가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우리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 대상 및 금액의 제한이 없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11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스웨덴(크로네 SEK), 호주(달러 AU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태국(바트화)

 

매일의 예금잔액에 대해 기간별 이율을 계산하여 금리가 지급되며 인터넷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단, 인터넷 신규시에는 건당 USD 500,000 이내)

 

우리은행의 외화정기예금은 가입기간의 제한이 없으며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KB국민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11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호주(달러 AU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중국(위안화 CNY)

 

일, 월, 년 단위로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단, 인터넷 신규시에는 100달러 상당액부터 가능)

 

KB국민은행의 외화정기예금은 가입기간 최소 2일~ 최대 3년까지이며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12개월 이상은 12개월 이자 적용) 

 

 

KB국민 UP외화 정기예금

 

가입대상 제한이 없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달러(USD), 엔화(JPY), 유로화(EUR)를 예치 할 수 있다. 

 

1개월 단위로 금리가 상승하는 계단식 금리 구조를 가진 상품으로, 가입금액은 1000달러, 1000유로, 100,000엔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 UP외화 정기예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KEB 하나은행

 

외화정기예금

 

가입대상 제한이 없는 정기예금 상품으로 17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스웨덴(크로네 SEK), 호주(달러 AUD), 덴마크(크로네 DKK), 노르웨이(크로네 NOK), 쿠웨이트(디나르 KWD), 아랍에미리트(다르함 AE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중국(위안화 CNY), 러시아(루블 RUB)

 

KEB 하나은행의 외화예금의 가입기간은 1일 이상 24개월 이하이며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12개월 이상은 12개월 이자 적용)

 

 

스마트팝콘 외화적립예금

 

개인에 한하여 스마트폰 뱅킹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15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홍콩(달러 HKD), 스웨덴(크로네 SEK), 호주(달러 AUD), 덴마크(크로네 DKK), 노르웨이(크로네 NOK), 쿠웨이트(디나르 KWD), 싱가포르(달러 SGD), 뉴질랜드(달러 NZD), 중국(위안화 CNY)

 

입금이 자유롭고 계약기간 중 만기일 전까지 5회 분할인출이 가능하고 적립횟수 및 적립일자에 제한이 없는 자유적립형 상품이다.

 

KEB 하나은행의 스마트팝콘 외화적립 예금의 가입기간은 3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이며 적용이율은 외화정기예금과 같다. (단, 송금 및 환전 등 외환거래 발생시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된다.)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

 

개인에 한하여 상품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8개국 외국통화를 예치 할 수 있다.

미국(달러 USD), 일본(엔 JPY), 유럽연합(유로화 EUR), 영국(파운드 GBP), 캐나다(달러 CAD), 스위스(프랑 CHF), 호주(달러 AUD), 뉴질랜드(달러 NZD)

 

앞서 소개한 스마트팝콘 외화적립예금과 같이 분할인출이 가능한 자유적립형 상품이다. 하지만 더 와이드(The Wide) 외화적금은 고객이 지정한 환율과 고시 환율이 일치할 때 SMS로 통지를 받아볼 수 있고, 지정환율이 고시환율 이하일 때 자동이체로 외화매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해당 상품의 가입가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이며 예치기간 별 적용 이율은 다음과 같다.

 

 

 오늘 소개한 금융 상품들의 이자율은 2019.03.27일 거주자에 따른 예금금리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환율 변동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니 상품을 가입 하고자 한다면 해당 은행의 금리를 재 확인해 보길 바란다.

 

 

 

 

<은행별 외화 정기예금 추천 및 금리비교 (USD 기준)>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