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On Line Marketing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_ 사이트 소유확인 및 RSS 등록 방법

  • -

네이버와 다음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양대 포털사이트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타이틀이 무색하게 작년의 한 통계를 살펴보면 네이버 75.2%, 다음 10.2%로 네이버 이용자가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군다나 다음은 구글(11.8%) 에게도 밀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톡의 성장으로 모바일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겠으나 그래도 이미 익숙해져버린 사용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긴 다소 힘들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한국에서는 네이버에 영향력이 압도적이라 할 수 있다.

 

즉, 다음을 기반으로 하는 티스토리 역시 네이버의 그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블로그는 현재 네이버의 검색 유입량이 전체 비중에 10%에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네이버 유입량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게 된지 오래이긴 하지만, 방문자가 많은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는 네이버 검색 유입이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요소일 것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이 되긴 한다. 하지만 굳이 등록을 하는 이유는 자신의 사이트가 웹 표준에 기반해 최적화 되어 있을 시 검색엔진이 보다 수월하게 자료를 수집하고 또 노출을 시켜주기 때문이다. 사실 등록을 한다 해도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에 밀려 검색 순위가 안드로메다로 날라가는 경우가 허다 하지만, 그래도 등록을 해놔야 조금 이나마 네이버 검색에 도움이 될테니 일단 등록을 해 보도록 하자.

 

 

https://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이동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하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가자.

 

연동사이트

 

사이트 추가 항목에 본인의 추가할 사이트(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웹마스터 도구에 대한 사항들이 나타난다.

 

네이버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크게 사이트 소유확인 RSS사이트맵 등록 등을 필수적으로 해줘야 한다.

 

 

 

사이트 소유확인

 

사이트 소유확인

 

소유확인 절차가 나오면 'HTML 태크'에 체크를 하고 메타테그를 복사한다.

 

 

본인 블로그의 설정 창으로 들어가 1 스킨편집을 클릭, 2 html 편집을 클릭, HTML 편집창에서 3 <head> </head> 사이에 복사한 메타테그를 붙여 넣은 후 상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하여 저장을 해준다.

 

확인

 

블로그에 메타테그를 넣었 주었다면,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보안절차 문자를 입력 후 확인,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면 확인 후 소유확인을 마치면 된다.

 

 

 

RSS 제출

 

rss

 

좌측의 메뉴의 요청 - RSS 제출 - 입력란에 사이트 주소와 /rss를 추가하여 확인을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RSS가 제출 된다.

 

오늘은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확인과 RSS 등록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사이트맵 만들기와 사이트맵 제출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계속...

 

관련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_ 사이트맵 만들기와 등록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_ 사이트 소유확인 및 RSS 등록 방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