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raphic Tool Note /Photoshop

Mini Bridge, Kuler, 3D, Actions, Adjustments _ Pannel(패널) [포토샵 CS6]

  • -

Extensions

Mini Bridge    보다 손쉽게 이미지와 문서를 사용할 수 있다.

 ☞ 브릿지는 분리된 프로그램이기 이미지 접근시 브릿치 창으로 전환해야 하나 미니 브릿지(Mini Bridge)를 이용하면 포토샵 안에서도 원하는 사진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포토샵 하단에 생성)

· Tool Bar [툴바]: 탐색 창의 앞 또는 뒤로 폴더 이동이 되며 이미지 파일의 보기 형태, 이미지 파일의 저장된 경로를 표시하거나 이미지 파일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다.

· Navigation Pod [탐색창]: 폴더가 표시되며 이미지가 저장된 폴더를 선택할 수 있다.

· Content [콘텐츠]: 썸네일과 같이 이미지 파일을 미리볼 수 있다.

   ☞ 이미지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Slideshow나 Review Mode 등을 활용 할 수 있다.

· Slider Bar [이동바]: 콘텐츠 창의 이미지가 가로로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이동 바를 움직여 여러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다.

 

Kuler     어도비 사에서 제공하는 컬러 프로램으로 Kuler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컬러 조합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만든 색상, 테마 등의 정보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스로 색상 조합을 만들어 사용할 수 도 있다.

 Kuler Auout  Kuler Create  Kuler browse

· Auout: 어도비 사의 Kuler사이트를 바로 들어갈 수 있다. (Kuler패널의 Create가 아니더라도 Kuler사이트에서도 색상세트를 만들 수 있으며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 Browse: 다른 사용자들이 추출해놓은 색조합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다. (Kuler사이트에 로그인 했을 시 내가 만든 색조합 또한 공유가 가능하다.)

· Create: Select Rule에서 배색 방법을 설정한 후 Rule을 설정하면 Color Group이 만들어 진다. 만든 색상 조합을 저장 하려면 하단의 Save버튼을 클릭하면 된며 Browse - Sav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패널 하단의 Add this theme to swatches 버튼을 클릭하면 Browse의 색상 조합이나 Create에서 설정한 색상 조합을 Swatches 패널에 저장 할 수 있다. 

 

 

 

 

3D     이미지를 3D로 변형하고 재질이나 조명 등을 설정할 수 있다.

3d 패널

· Whole Scene(전체장면) [1]: 환경, 메시, 재료, 조명, 현재 보기 등의 모든 장면을 표시한다.

· Meshes(메시) [2]: 3D 개체를 이루는 기본 구조로 그림자 설정 등을 표시한다.

· Materials(재료) [3]: 3D 개체의 질감, 색상, 패턴 등을 설정한다.

· Light(조명) [4]: 3D 개체에 빛을 비추어 조명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조명의 위치, 강도, 그림자를 설정한다.

· Environment(환경) [5]: 클릭 후 Properties 패널에서 3D 개체의 전체 주변 색상 그림자 및 반사에 대한 설정을 한다.

· Scene(장면) [6]: 클릭 후 Properties 패널에서 3D 개체의 렌더링 방식과 옵션을 설정한다.

· Current View(현재보기) [7]: 클릭 후 Properties 패널에서 3D 개체의 카메라 보는 위치, 시야 거리 등을 설정한다.

· Materials(재질) [8]: 클릭 후 Properties 패널에서 3D 개체의 질감, 색상과 세부 설정, 빛, 반사, 거친 정도, 굴곡 투명도를 설정한다.

· Infinite Light1 [9]: 클릭 후 Properties 패널에서 3D 개체에 적용할 조명의 타입, 색상 그림자 등의 세부 설정을한다.

 

 

Actions  Alt+F9     반복되는 작업 순서를 기록하여 반복작업을 쉽게 한다.

· Toggle item On/Off [1]: 액션 아이템 내용 중 선택한 아이템만 재생한다.

· Toggle dialog On/Off [2]: 액션이 실행될 때 대화 상자가 표시되어 수정 및 변경할 수 있다.

   ☞ 자동으로 작업을 행할 땐 Off 상태로 하면 대화 상자 없이 실행된다.

· Full down [3]: 화살표를 클릭하여 액션 및 액션 세트에 기록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Action Set [4]: 관련이 있는 액션들을 그룹으로 보관할 수 있는 폴더이다.

· Action Item [5]: 액션의 작업 단계가 기록되어 표시된다.

· Stop Playing/Recording [6]: 액션 재생이나 녹화를 정지한다.

· Begin recording [7]: 이미지에 작업하는 과정마다 녹화한다.

   녹화 중일 때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정지를 누르면 회색으로 변한다.

· Play selection [8]: 선택한 이미지에 액션을 적용한다.

· Create new set [9]: 새로운 액션 세트 폴더를 만든다.

· Create new action [10]: 새 액션을 만든다. 액션의 이름, 단축키, 색상 등을 설정 할 수 있다.

· Delete [11]: 액션이나 액션 목록, 액션 세트를 삭제한다.

 ☞참고자주 사용하는 작업 등록과 적용 _ [Actions, Batch]

 

 

Adjustments     Image의 Adjustments 메뉴에 있는 이미지 보정 명령을 모아놓아 빠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다.

 ☞ 메뉴바의 Adjustments와는 달리 Adjustments 패널을 통해 적용한 보정값은 따로 보정 레이어가 생성되어 원본 이미지를 보호한다.

Adjustments 패널

 ☞참고Adjustments(이미지 색상보정)

 

 

 

<Mini Bridge, Kuler, 3D, Actions, Adjustments _ Pannel(패널) [포토샵 CS6]>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