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oreign Language/English

보충 _ 현재완료/과거완료 (have/had + ~ed)

  • -

 

have의 4가지 종류와 의미

 

[일반동사]   가지다, 먹다   →   have + 명사
   · I have friends.     나는 친구들을 가지고 있다.
   · I have a snack    나는 간식을 먹는다.

 

[사역동사]   시키다.~하게 만들다   →   have + 사람 + 동사원형

   · I have him go.     나는 그에게 가도록 시켰다.

 

[조동사]   반드시 ~해야만 한다   →   have + to + 동사원형
   · We have to go    우리는 가야만 한다.

 

[현재완료]    현재까지 ~했다   →   have + 과거분사(~ed)
   · I have finished the work.     나는 현재까지 그 일을 끝냈다.

 

 

과거 분사는 형용사이기 때문에 2가지 용법으로 쓰임이 가능하다.


· I have used cars.
[일반동사]   '가지다, 먹다'가 적용된 경우   →   나는 중고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
[현재완료]   '현재까지 ~했다'가 적용된 경우   →   나는 현재까지 자동차를 사용했다.


 '나는 중고차를 가지고 있다'   →   [used cars]를 묶어서 읽는다.
 '나는 현재까지 자동차를 사용했다.'   →   [have used]를 묶어서 읽는다.

 ☞ 과거분사를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로 사용할지, 아니면 '현재까지 ~했다'로 사용할지에 따라서 전달하는 의미가 달라진다. 특히 Speakin에서는 전달화는 의미를 다르게 끊어서 발음해야 한다.

 

 

[현재완료 / 과거완료]
· I have finished the work.     나는 현재까지 그 일을 끝냈다.
· I had finished the work.     나는 과거에 그때까지 그 일을 끝냈다.

 

 

 

<보충 _ 현재완료/과거완료 (have/had + ~ed)> 자료출처: 한일 기초 영문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