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unny _ 믿거나! 말거나¿/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 문제 _ 나는 어떤 사람일까? (성격테스트)

  • -

심리테스트 _ 나는 어떤 사람일까? (성격테스트)

 

 

나는 어떤사람일까 궁금하시죠?

어떨땐 나도 날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죠.

그래서 준비한 "성격테스트 나는 어떤사람일까?" 5가지의 심리테스트를 모아봤습니다.

 

난 어떤 사람이고 또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봐요.

 

 

 

 

『속마음 테스트 / 심리테스트

 

오랜만에 백화점에 쇼핑을 하러 갔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매하고 경품 추첨권 받았는데.. 이런!! 무려 1등에 당첨 되고 말았습니다. 1등 상품으로 당신은 무엇을 받았나요??

 

 

2인 여행티켓     명품 가방    고급 가구    상품권

 

 

이 테스트는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2인 여행티켓 : 당신은 세상에서 사랑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늘 꼭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사랑하고 사랑 받으며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 뿐입니다. 당신에게 그러한 사람이 나타난다면 아마도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있어더라도 견디며 밝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명품 가방 : 당신은 세상에서 자신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하게 말하면 다른 사람이 죽든 말든.. 나만 아니면 되고 나만 행복하면 그걸로 끝!! 당신은 남에 대한 배려라고는 조금도 없는 꽤나 자기 중심적인 사람일지도 모르겠네요.

 

고급 가구 : 당신은 세상에서 가족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항상 가족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가족이 있어야 내가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은 가족을 위해서라면 나 하나 쯤 희생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권 : 당신은 세상에서 돈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까요?? 당신은 십원 한 장 허투루 쓰는 일이 없습니다. 당신이 아주 큰 부자가 될 수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일은 아마도 없을 듯 싶습니다. 단,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유혹에 사기를 당할 가능성도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

 

 

 

 

『위기대처능력 테스트 / 심리테스트

 

 당신에겐 세 살 정도의 아이가 있습니다. 당신은 아이와 정원에서 놀고 있었는데, 밖에서 누군가 큰 소리로 싸우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때, 싸우는 소리를 듣게된 아이는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아무런 변화 없이 놀았다    울기 시작했다    싸움을 보러 갔다     집으로 들어갔다

 

 

 

 

이 테스트는 당신에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당신이 취하는 태도가 어떤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아무런 변화 없이 놀았다 당신에게 생각지도 않은 위기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우선 침착한 성격의 당신 위기상황에 당황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마음을 가다듬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차근차근 해결방법을 찾으려 대응하는 타입입니다. 

 

울기 시작했다 : 하지 못합니다. 결국, 누군가의 도움이 없다면 아무일도 해결하지 못하는 타입입니다.아무일도 못하고 그저 안절부절 못합니다. 그저 멍하니 어떻게 해야 하나 발만 동동 구르고 있네요. 스스로는 이런 위기상황에 전혀 대처를 하지 못합니다. 결국, 누군가의 도움이 없다면 아무일도 해결하지 못하는 타입입니다.

 

싸움을 보러 갔다 : 당신에게 생각지도 않은 위기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당신은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가진 노력을 다 합니다만.. 그렇다고 딱히 문제를 차근차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들어 버리는 타입입니다. 나서지 말고 남의 도움을 기다리시는게.. 최선일듯

 

집으로 들어갔다 : 당신에게 생각지도 않은 위기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나는 모르는 일이야!!" , "난 못본거야! 난 못들은거야!" 하며 위기 상황을 애써 외면하고 자신과는 전혀 상관없다는듯 행동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고 느낀다면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가는 타입입니다.

 

 

 

 

『정직도 테스트 / 심리테스트』

 

 오늘은 당신의 생일입니다. 친구에게 2개의 상자를 생일선물로 받았습니다. 먼저 한 상자 열어보니 평소 당신이 가지고 싶어했던 물건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상자도 열어보았습니다. 과연 상자 안엔 무엇이 들어 있었을까요?

 

꽃    손수건    깜짝 상자     귀금속

 

 

이 테스트는 당신은 얼마나 정직한 사람인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당신은 단순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기 보다는 거짓말을 잘 못합니다. 당신에게 거짓말이란 없는 일을 지어내야는 조금은 피곤한 일입니다. 머리 아프게 생각하는 걸 싫어하는 당신에겐 거짓말은 그야말로 어려운 일!! 그래서 당신은 평소 솔직하게 말하고 행동하는것 뿐인데, 주위에선 당신을 우직하고 착실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손수건 : 당신은 너무 정직한 사람입니다. 너무 있는 그대로 상황을 전달해 융통성이 없다는 말을 자주 듣곤 합니다. 거기다 소극적인 성격이 더해져.. 평소 남들에 비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별히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면 상황에 맞게 가끔씩은 하얀 거짓말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깜작 상자 : 당신은 눈 하나 깜짝 안하고 아무렇지 않게 거짓말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마치 거짓말 하는 것이 타고난 사람처럼 당신에겐 아주 쉬운일이며 또 상대방들도 당신의 거짓말에 잘 속아 넘어 갑니다. 그러니 나쁜 의도로 남에게 피해를 주는 나쁜 거짓말은 가급적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귀금속 : 당신은 정직한 편이나 때에 따라 가끔씩은 거짓말을 합니다. 바로 돈과 연애에 관련된 일에 특히 자신도 모르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당신의 거짓말은 나쁜 의도가 아닌 당신의 허세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하게되는 거짓말이네요^^;

 

 

 

 

『인내심 테스트 / 심리테스트』

 

 당신은 친구들과 드라이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 친구가 화장실에 가고 싶다며 난리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근처 공중화장실이 곳에 차를 세웠습니다. 서둘러 화장실로 달려간 친구가 돌아온 표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친구는 화장실에서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사용이 금지된 화장실이어서    화장실이 엄청 더러워서

화장실에서 다른사람과 시비가 붙어서     오랫동안 사람이 나오지 않아 기다려서

 

 

이 테스트는 당신이 참지 못하는 상황이 언제인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사용이 금지된 화장실이어서 : 당신은 인간관계에서의 신뢰를 아주 중요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한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끔찍합니다. 그래서 신뢰를 져버리는 행동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아주 사소한 거짓말에도 "그 동안 날 속여왔던 거야?" 라는 생각에 심한 배신감에 사로잡힙니다. 만약 당신에게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들키는 날엔 상대방이 화를 피하기 어려울듯 싶습니다.

 

화장실이 엄청 더러워서 : 당신은 기본적으로 더러운 꼴을 못보는 타입으로 청결에 대해서는 아주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히 지저분해 보이는 사람이나 불결해 보이는 사람에 대한 거부감이 강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지저분해 보이거나 불결해 보이는 사람과의 자리를 애초부터 가지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마주해야 하는 상황도 있을 수 있겠죠, 그런 순간이 당신에겐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만약 그런 사람이 당신과 신체적 접촉을 하려 한다거나, 접촉이 생긴다면 더 이상은 견디지 못하고 뚜껑이 열려 버립니다.

  

화장실에서 다른사람과 시비가 붙어서 : 당신은 남들이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당신은 당신에 대한 사소한 일까지 남에 입에 오르내리게 싫습니다. 당신은 당신에 대한 좋은 이야기라도 자신의 이야기가 남에 입에 오르내리는 걸 좋아하지 않는데 만약 누군가 당신의 험담을 한다면.. 더 말할 필요도 없겠죠. 결국 당신의 이야기를 하고 다닌 당사자와의 다툼은 피할 수 없을 듯 보입니다.

 

오랫동안 사람이 나오지 않아 기다려서 : 당신은 약속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약속엔 크고 작은게 없이 무조건 꼭 지켜야 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 당신이기에  스스로는 자신이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만약 누군가 당신과 약속을 일방적으로 깨거나, 약속 시간에 늦고 대수롭지 않은 태도를 보인다면 당신의 인내심은 한계를 넘어 버립니다. 결국 약속을 어긴 상대방에겐 강한 응징으로 갚아 줍니다.

 

 

 

 

『승부욕 테스트 / 심리테스트』

 

 당신은 프로야구의 광 팬입니다. 최근 당신이 응원하는 선수가 슬럼프에 빠져 있어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그런데, 당신이 응원하는 이 선수는 왜 슬럼프에 빠지게 된 걸까요?

 

 

연습을 게을리해서     실연을 당해서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걱정거리가 있어서

 

 

 이 테스트는 당신이 어떤 타입에게 라이벌 의식을 갖는지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입니다.

 

 

 

연습을 게을리해서 : 당신은 리더십이 강한 타입으로 누군가를 따르기 보다 먼저 행동하고 그룹을 이끌려 하는 성향이 강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열정적인 사람이나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을 접하게 되면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만약 누군가 당신보다 앞서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무리를 이끌거나 상황을 진두지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왠지 자신의 자리를 빼앗긴 듯한 생각이 들어 상대방에게 라이벌 의식을 느끼게 됩니다.

 

실연을 당해서 : 당신은 외모에 꽤나 자신이 있고 주위에서도 인기가 많은 타입입니다. 그래서 비주얼이 좋은 사람이나 인기가 많은 사람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만약 당신보다 외모로 주목을 받거나 인기를 얻게 되는 사람을 나타나게 된다면 당신에게서 질투심이 폭발하는 건 시간문제로 보여집니다.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 당신은 노력이 부족한 것에 비해, 가지고 있는 것을 약간은 과하게 과시하는 성향이 강한 타입입니다. 그런 당신은 겸손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당신은 자신과는 반대인 타입, 즉 열심히 노력하면서 겸손하기까지 한 사람을 보면 이상하게도 심하게 의식을 하게 됩니다.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부러움에서 오는 적개심이 라이벌 의식으로 나타나는 듯 보입니다.

 

걱정거리가 있어서 : 당신은 평소 생각이 깊은 타입으로 빠르고 냉정한 판단을 내려 행동하는 사람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누군가 당신 앞에서 이와 같은 행동을 보인다면 당신의 라이벌의식이 발동 됩니다. 이는 상대를 인정하면서도 한편으론 지고 싶지 않은 마음으로, 상대를 적으로 간주하기 보다는 선의에 경쟁자의 느낌이 강합니다. 그렇게 자신도 같이 발전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다양한 성격테스트 / 심리테스트 문제를 체크해 봤는데.. 재미있으셨나요?

심리테스트 카테고리로가시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심리테스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부족하셨다면 아래 [심리테스트 바로가기!]를 꾸욱~ 눌러주세요.

 

 

 

<심리테스트 문제 _ 나는 어떤 사람일까? (성격테스트)>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