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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Tool Note /Photoshop

Filter Gallery(필터 갤리리) [포토샵 CS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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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ter Gallery     여러가지 필터를 이미지에 다양하게 적용

6개로 분류되어 있는 필터 카테고리를 클릭해 섬네일을 표시하고 원하는 필터를 선택한다. 대화상자를 사용하여 필터 효과를 한눈에 보면서 하나의 이미지에 여러 필터를 적용하거나 적용한 필터를 제거하는 등 쉽게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 레이어에 스마트오브젝트(Convert to Smart Object)를 적용하면 필터가 레이어 하위로 설정되어 필터를 따로 편집할 수 있다.

 

 

 

 

Artistic [예술효과]   색연필, 파스텔, 수채화 등 주로 회화적이고 예술적인 효과를 만든다.

 ☞ CMYK모드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 Colored Pencil [색연필]: 단색 배경에 색연필로 그린 듯 표현
  → Pencil Width [연필 두께]: 색연필의 두께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두꺼운 색연필로 그린 것 같은 효과를 줌 

  → Stroke Pressure [획 앞력]: 선의 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연필을 세게 누르고 그린것 같은 효과를 주어 선이 거칠어짐

  → Paper Brightness [용지 밝기]: 종이의 밝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에 그린 선 색이 밝아짐

· Cutout [오려내기]: 대충 찢은 색종이를 붙여 만든 것처럼 표현
  → Number of Levels [레벨 수]: 표현되는 색상 단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분리되는 색의 수가 많아지며(원본가 비슷해짐) 이미지의 경계를 표시하는 선이 많아짐 

  → Edge Simplicity [가장자리 단순하게]: 선의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외곽선이 단순해짐(직선화됨)
  → Edge Fidelity [가장자리 정확하게]: 선의 정확도를 조절. 값이 높을수록 외곽선이 정밀해짐

· Dry Brush [드라이 브러시]: 이미지의 색의 경계를 마르고 거친 붓으로 그린 듯이 표현
 Brush Size [브러시 크기]: 값이 클수록 거칠게 표현(이미지가 뭉개짐) 

 Brush Detail [브러시 세부]: 브러시의 섬세한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세밀하게 표현
  → Texture [텍스처]: 종이에 잉크가 번진 듯한 효과를 만듦. 수치가 높을수록 거칠게 표현

· Film Grain [필름 그레인]: 노이즈 필터와 비슷하나 밝은 부분은 밝으며 채도가 높은 회색 점을, 중간색이거나 어두운 부분은 더 짙은 점을 고르게 뿌려 표현
  → Grain [그레인]: 값이 클수록 굵은 노이즈(질감이 느껴지는 알갱이의 양)가 많아짐 

  → Highlight Area [밝은 영역]: 노이즈의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놓을수록 밝은 영역이 넓어짐
  → Intensity [강도]: 수치가 낮으면 전체적으로 노이즈(알갱이)가 표현되고, 값이 클수록 채도가 높아지고 밝아지면서 어두운 부분에 노이즈(알갱이)가 나타남

· Fresco [프레스코]회반죽벽에 짧고 둥글고 급하게 칠하듯 이미지를 거칠게 표현
  → Brush Size [브러시 크기]: 수치가 높을수록 뭉개짐

  → Brush Detail [브러시 세부]: 브러시의 섬세한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세밀하게 표현(매끄러워짐)
  → Texture [텍스처]: 수치가 높을수록 거친 효과를 줌

· Neon Glow [네온광선]: 다양한 종류의 빛을 추가해 모양을 부드럽게 하면서 이미지에 색일 입힘

  ☞ 전경색, 배경색을 사용해 네온 효과를 표현한다. 
  → Glow Size [광선 크기]: 네온 효과의 크기를 조절. 음수는 어두운 부분, 양수는 밝은 부분에 빛을 줌  
  → Glow Brightness [광선 명도]: 네온효과의 밝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빛이 진하게 나타남 (0은 전경색으로만 보임)
  → Glow Color [광선 색상]: 네온 색상을 선택

· Paint Daubs [페인트로 덧칠하기]: 6가지 붓을 사용하여 대충 덧칠한 듯이 표현
 Brush Size [브러시 크기]: 수치가 높을수록 거칠게 표현(이미지가 뭉개짐)
  → Sharpness [선명도]: 수치가 높을수록 선명하게 표현

 Brush Type [브러시 유형]: 브러시 표현을 결정(질감 선택)

· Palette Knife [팔렛트 나이프]: 유화(팔레트 나이프)를 그린듯한 느낌으로 이미지를 단순화 해 캔버스의 질감이 보일 정도로 엷게 칠한 효과를 표현
 Stroke Size [획 크기]: 수치가 낮을수록 외곽선이 뚜렷해지고 높을수록 이미지가 뭉개짐

 Stroke Detail [획 세부]: 수치가 높을수록 섬세하고 정밀하게 표현

 Softness [부드러움]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생상의 경계가 부드럽게 번지는 효과를 줌

· Plastic Wrap [비닐랩]: 투명 플라스틱이나 투명 랩을 씌운 것 같이 반짝거리는 효과를 주어 표면을 강조
 Highlight Strength [밝은 영역 강도]: 반사되는 빛의 밝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많이 강조됨

 Detail [세부]: 수치가 높을수록 랩의 밀도가 높아져 색상의 경계왜곡이 강해지며 울퉁불퉁한 표면이 세밀해짐
 Smoothness [매끄러움]: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경계가 부드럽게 표현

· Poster Edges [포스터 가장자리]: 어두운 가장자리에 검은색 외곽선을 만들어 포스터처럼 간결하게 표현
 Edge Thickness [가장자리 두께]: 외곽선 두께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검은선의 두께가 두꺼워짐 

 Edge Intensity [가장자리 강도]: 외곽선 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진해짐
 Posterization [포스터화]: 외곽선 적용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변화단계가 늘어나 자연스러워짐

· Rough Pastels [거친 파스텔]: 거친 파스텔로 그린 듯한 느낌을 만듦
 Stoke Length [획 길이]: 스트로크의 길이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획의 길이가 길어짐

 Stroke Detail [획 세부]: 수치가 낮을수록 회화 효과가 크며, 높을수록 선이 세밀해짐
 Texture [텍스쳐]: 질감을 선택 (Brick,Burlap,Canvas, Sandstone, Load Texture, Loaded Texture)

   ☞ 사용자가 임의의 텍스쳐를 사용할 경우 확장자는 psd로 지정

 Scaling [비율]: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으로 쓰는 질감의 크기가 커짐

  → Relief [부조]: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으로 쓰는 질감이 거칠어짐

 Light [조명]: 빛의 방향을 선택

 Invert [반전]: 선택한 텍스처를 반전시킴. 질감을 반대로 표현

· Smudge Stick [문지르기]: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을 사선으로 문지르거나 번지게 해서 이미지를 부드럽게 표현
 Stroke Length [획 길이]: 수치가 높을수록 붓 터치의 길이가 길어짐 

 Highlight Area [밝은 영역]: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라트이 된 부분이 넓어짐
  → Intensity [강도]: 필터의 강약을 조절. 수치가 작을수록 전체적으로 선이 적용되고, 높을수록 어두운 부분에 선에 적용됨

· Sponge [스펀지]: 스펀지에 물감을 묻혀 찍어낸 것처럼 이미지를 대조되는 색상을 이용하여 거칠게 표현

 Brush Size [브러시 크기]: 브러시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부드러워 짐

 Definition [정확도]: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 대비가 커져서 이미지가 강하게 표현
 Smoothness [매끄러움]: 수치가 높을수록 물기가 많은 스펀지로 문지른듯 이미지가 부드럽게 표현

· Underpainting [언더페인팅]: 질감이 있는 종이 위에 그린 듯한 느낌을 만듦 (Texture 필터와 비슷)

  → Brush Size [브러시 크기]: 브러시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뭉개짐  
  → Texture coverage Area [텍스쳐 적용범위]: 수치가 낮을수록 어두운 부분에, 높을수록 이미지 전체에 효과가 적용
  → Texture [텍스쳐]: 질감을 선택 (Brick,Burlap,Canvas, Sandstone, Load Texture, Loaded Texture)

   ☞ 사용자가 임의의 텍스쳐를 사용할 경우 확장자는 psd로 지정

  → Scaling [비율]: 수치가 높을수록 텍스쳐가 커짐

  → Relief [부조]: 필터의 적용 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텍스쳐가 거칠어짐

  → Light [조명]: 빗의 방향을 선택

  → Invert [반전]: 선택한 텍스처를 반전시킴. 질감을 반대로 표현

· WaterColor [수채화]: 이미지를 단순화하면서 수채화처럼 표현

  → Brush Detail [브러시 세부]: 수치가 높을수록 브러시가 섬세해져 이미지를 세밀하게 표현  
  → Texture [텍스쳐]: 질감의 적용 범위를 조절. 수치가 커질수록 이미지가 거칠어짐  
  → Shadow Intensity [음영 강도]: 수치가 높을수록 경계 영역에 칠해지는 어두운 색상의 영역이 넓어짐

 

 

Brush Strokes [브러시 획]   다양한 브러시와 잉크선 효과를 사용하여 이미지에 회화적이고 예술적인 효과를 준다.

 ☞ RGB 모드와 Grayscale 모드의 이미지에만 적용할 수 있으니 주의

· Accented Edges [강조된 가장자리]: 이미지의 경계 부분에 색상 대비를 이루는 색을 그려 경계선을 강조

  → Edge Width [가장자리 폭]: 가장자리 폭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경계의 굵기가 굵어짐

 Edge Brightness [가장자리 밝기]: 가장자리 밝기를 조절. 수치가 낮을수록 검은색, 높을수록 흰색으로 색상의 경계를 표현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경계가 부드럽게 표현

· Angled Strokes [각진 획]: 유화 브러시를 이용해 대각선 방향으로 그린 듯한 유화 효과를 표현

  → Direction Balance [방향 균형]: 대각선 방향을 선택. 50을 중간값으로 대각선의 비율이 달라짐

 Stroke Length [획 길이]: 스트로크의 길이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의 길이가 길어져 이미지가 뭉개짐

 Sharpness [선명도]: 스트로크의 선명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날카로워져 이미지가 선명해짐

· Crosshatch [그물눈]: 그물처럼 교차해서 연필로 스케치한 것처럼 거칠게 표현

  → Stroke Length [획 길이]: 스트로크의 길이를 조절. 수치가 놓을수록 사선이 길어져 이미지가 뭉개짐 
  → Sharpness [선명도]: 스트로크의 선명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날카로워져 이미지가 선명해짐
  → Strength [강도]: 선의 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서선의 깊이가 깊어짐

· Dark Strokes [어두운 획]: 음영을 이용해 붓 터치의 길이를 다르게 표현

  ☞ 어두운 부분은 짧고 촘촘한 어두운 선으로, 밝은 부분은 길고 하얀 선으로 칠한다.

  → Stroke Balance [획 균형]: 수치가 낮을수록 이미지 전체에 적용되며, 수치가 놓을수록 어두운 부분에 브러시 효과가 적용되어 선이 촘촘해져 이미지가 선명해짐

 Black Intensity [검정색 강도]: 어두운 부분의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어두운 부분이 넓어져 이미지가 어두워짐

 White Intensity [흰색 강도]: 밝은 부분의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밝은 부분이 넓어져 이미지가 밝아짐

· Ink Outlines [잉크 윤곽선]: 정밀하고 얇은 선을 사용하는 펜과 잉크스타일로 윤곽선을 덧칠한 효과를 표현

  → Stroke Length [획 길이]: 스트로크의 길이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사선의 길이가 길어짐
  → Dark Intensity [어두운 강도]: 수치가 높을수록 어두운 부분이 확대되어 이미지가 진하게 표현
  → Light Intensity [밝은 강도]: 수치가 낮을수록 밝은 부분이 확대되어 이미지가 밝게 표현

· Spatter [흩뿌리기]: 윤곽선을 따라 물감을 흩뿌린 것처럼 표현
 Spray Radius [스프레이 반경]: 수치가 낮을수록 세밀하게, 높을수록 스프레이의 크기가 켜져 듬성듬성하게 이미지가 부서지는 정도가 커짐 

 Smoothness [매끄러움]: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부서지는 정도가 작아져 효과가 단순해져 부드럽게 표현

· Sprayed Strokes [스프레이 획]: 에어 브러시를 사용하여 물감을 한 방향으로 거칠게 뿌린 것처럼 표현

 Stroke Length [획 길이]: 스프레이 길이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의 길이가 길어짐

 Spray radius [스프레이 반경]: 스프레이 크기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스프레이의 크기가 켜져 이미지가 부서지는 정도가 커짐

 Stroke Direction [획 방향]: 획의 방향을 결정

· Sumi-e [수묵화]: 화선지에 먹물로 그린 듯한 수묵화 기법으로 이미지를 표현

  → Stroke Width [획 폭]: 스트로크의 폭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의 넓이가 넓어져 이미지가 어둡게 보임 
  → Stroke pressure [획 압력]: 스트로크 압력(꾹 눌러 그린 정도)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강하고 짧게 찍어그린 효과를 냄
  → Contrast [대비]: 색상 대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대비가 심해짐

 

 

Distort [왜곡]   이미지를 확장, 축소 이동시켜 모양을 변형시킨다.

 ☞ 보통 눈을 크게 하거나 몸매를 날씬하게 보정할 때 많이 사용 

· Diffuse Glow [광선 확산]: 이미지에 빛을 추가하여 부드러운 광선필터를 통해 보여지는 것처럼 이미지를 화사하게 표현

  ☞ 선택영역의 중심에서부터 사라지는 빛과 속이 보이는 흰색 노이즈를 추가하며, 배경색의 영향을 받는다.
  → Graininess [입자]: 추가되는 노이즈의 양을 결정.  수치가 높을수록 빛이 섬세하게 뿌려져 화사해짐
  → Glow Amount [광선량]: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라이트 부분을 중심으로 발광되는 양이 많아짐
  → Clear Amount [투명도]: 수치가 낮을수록 이미지 전체에 효과가 적용되며, 커질수록 투명도가 높아짐

· Glass [유리]: 질감 있는 유리를 통해 보는 듯한 효과를 표현

  → Distortion [왜곡]: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왜곡이 심해짐 
  →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를 부드럽게 표현
  → Texture [텍스쳐]: 유리모양을 설정 (Bolks, Canvas, Frosted, Tiny Lens, Load Texture, Loaded Texture)
   ☞ 사용자가 임의의 텍스쳐를 사용할 경우 확장자는 psd로 지정
  → Scaling [비율]: 수치가 높을수록 텍스처의 크기가 커짐  
  → Invert [반전]: 선택한 텍스처를 반전시킴

· Ocean Ripple [바다 물결]: 이미지의 표면에 이미지를 굴절시켜 물 아래에 있는 것처럼 표현

  → Ripple Size [잔물결 크기]: 물결 모양의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표현되는 잔물결의 크기가 커짐

 Ripple Magnitude [잔물결 양]: 물결의 파장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잔물결의 폭이 커짐(세게 보임)

 

 

 

 

Sketch [스케치]   펜이나 목탄, 크레용 등을 사용하여 스케치한 느낌을 만든다.

 ☞ 전경색과 배경색만을 사용하므로 미리 색상 정해두고 시작하는 것이 좋으나 보통 재료의 느낌상 흑백으로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 Bas Relief [저부조/양각과음각]: 이미지를 변경해 양각이나 음각으로 새기고 표면의 변화를 강조하기 위해 빛을 줌

  ☞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은 전경색으로 채워지고 밝은 부분은 배경색으로 채워진다.
 Detail [세부]: 필터의 표현 범주를 조절. 값이 커질수록 이미지의 표면이 세밀해짐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표면이 부드러워짐

 Light [조명]빛의 방향을 조절

· Chalk & Charcoal [분필과 목탄]: 분필과 목탄으로 스케치한 것처럼 표현

  ☞ 하이라이트 영역과 중간톤 영역은 배경색을 이용해 분필로 그린듯이 만들고, 어두운 영역은 전경색을 이용해 목탄으로 대각선을 그리듯 그린다. (전경색은 검정, 배경색은 흰색으로 작업)

  → Charcoal Area [목탄 영역]: 목탄으로 표현할 부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어두운 영역이 넓어짐

 Chalk Area [분필 역역]: 분필로 표현할 부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하이라이트 부분과 중간톤 넓어짐

 Stroke Pressure [획 압력]: 선의 농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세게 그린 효과를 줌

· Charcoal [목탄]: 목탄으로 스케치한 것처럼 표현

  ☞ 번지는 효과를 이용해 주된 색상의 경계는 두껍게 그리고 중간톤은 사선으로 그린다. (전경색은 목탄색, 배경색은 종이색으로 작업)

 Charcoal Thickness [목탄 두께]: 목탄의 굵기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두꺼워짐

 Detail [세부]: 표현 정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를 상세하게 표현

 Light/Dark balance [명암 균형]: 흑백의 색상 균형을 조절. 수치가 낮을수록 밝은 부분이 많아지고, 높을수록 어두운 부분이 많아짐

· Chrome [크롬]: 이미지를 광택을 지닌 금속성 느낌을 표현

  ☞ 밝은 영역은 많이 반사되고, 어두운 영역은 적게 반사된다.

  Detail [세부]표현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를 상세히 표현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를 부드럽게 표현

· Conte Crayon [크레용]: 크레용으로 그린 것처럼 표현

  ☞ 이미지 위에 어두운색(전경색)과 밝은색(배경색)의 질감을 묘사한다. 

  → Foreground Level [전경색 레벨]: 전경색 색상 범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전경색이 진하게 들어감

  Background Level [배경색 레벨]: 배경색 색상 범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색이 진하게 들어감

 Texture [텍스쳐]: 재질의 종류 선택 (Brick,Burlap,Canvas, Sandstone, Load Texture, Loaded Texture)

  ☞ 사용자가 임의의 텍스쳐를 사용할 경우 확장자는 psd로 지정

 Scaling [비율]: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으로 쓰는 질감의 크기가 커짐

 Relief [부조]: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으로 쓰는 질감이 거칠어짐 

 Light [조명]: 빗의 방향을 선택

 Invert [반전]: 선택한 텍스처를 반전시킴. 질감을 반대로 표현

· Graphic Pen [그래픽 펜]: 가는 펜으로 스케치한 것처럼 표현

  ☞ 전경색을 잉크색으로 사용하고 배경색을 종이색으로 사용

  Stroke Lenght [획 길이]: 값이 커질수록 획이 길어짐

 Light/Dark balance [명암 균형]: 값이 커질수록 명암이 진해짐

 Stroke Direction [획 방향]: 획의 방향을 결정

· Halftone Pattern [망점 패턴]: 톤을 유지한 채 하프톤 스크린 효과(신문에 인쇄된듯한 고운 망점)와 비슷하게 표현

 Size [크기]패턴의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망점의 크기가 커짐

 Contrast [대비]: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 대비가 커져 뚜렷하게 표현

 Pattern Type [패턴 유형]: 패턴 종류를 선택 (Circle, Dot, Line)

· Note Paper [메모지]: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엠보싱과 그레인을 사용하여 메모지 질감을 표현

  ☞ 어두운 부분은 전경색으로 구멍을 뚫은것처럼 보이고 밝은 부분은 배경색으로 표현

 Image Balance [이미지 균형]: 수치가 높을수록 전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이 많아지고, 수치가 낮을수록 배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이 많아짐

 Graininess [입자]: 수치가 높을수록 질감 알갱이의 양이 증가

  → Relief [부조]: 수치가 높을수록 엠보싱 효과가 커짐(거칠게 표현)

· Photocopy [복사]: 복사한 것처럼 표현

  ☞ 어둡고 큰 영역은 색의 경계 주변만 복사되는 경향이 있고, 중간톤은 검은색이나 흰색으로 사라져버릴 수있음 (전경색: 어두운 부분, 배경색: 밝은 부분)

 Detail [세부]: 표현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섬세해짐

 Darkness [농도]: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경계에 전경색이 많이 채워져 어두운 그림자 부분이 넓어짐

· Plaster [석고]: 석고나 흙을 물에 개어 만든 것처럼 입체적으로 표현

 이미지를 3D 석고로 만들고 전경색과 배경색을 이용해서 색칠한다. 어두운 영역은 볼록하고 밝은 영역은 오목하다.

 Image Balance [이미지 균형]: 수치가 높을수록 전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이 많이지고, 수치가 낮을수록 배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이 많아짐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석고반죽이 뭉쳐지는 화가가 나타남

 Light [조명]: 빛의 방향을 선택

· Reticulation [망사]: 이미지에 망점을 표현

 그림자 영역은 뭉쳐있고 밝은 영역은 밝은 질감 알갱이를 표현되는 것을 만들기 위해 필름 유제(망사모양)의 축소와 왜곡을 표현한다. (전경색: 어두운색, 배경색: 밝은색)

 Density [조밀도]: 망사 모양의 조밀도를 결정. 수치가 높을수록 망점이 조밀해짐

 Foreground Level [전경색 레벨]: 전경색의 색상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전경색 부분이 많아짐

  → Background Level [배경색 레벨]: 배경색의 색상 범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색 부분이 많아짐

· Stamp [도장]: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나무도장이나 고무도장으로 만든것처럼 보이게 표현 
  ☞ 전경색:검정, 배경색:흰색 으로 작업
  → Light/Dark balance [명암 균형]: 수치가 높을수록 그림자 부분(전경색)이 많이 표현되고, 작을수록 배경색이 많이 표현됨
  →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부드럽게 표현되어 이미지가 뭉개짐
· Torn Edges [가장자리 찢기]: 이미지를 재건하여 누더기기나 찢겨진 종이처럼 보이게 함 (가장자리가 찢어진 것처럼 표현)

 문자나 고대비 개체에 유용하다 (전경색은 검정 배경색은 흰색으로 작업)

  → Image Balance [이미지 균형]: 수치가 높을수록 전경색(그림자 부분)이 많아지고 낮을수록 배경색 영역이 많아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의 경계가 부드러워짐

  → Contrast [대비]: 수치가 높을수록 배경색과 전경색의 색상대비가 켜져 뚜렸하게 표현

· Water Paper [물에 젖은 종이]: 물에 젖은 종이 위에 그린 것처럼 표현 
  ☞ 섬유질의 축축한 종이에 얼룩덜룩하게 칠해 색상이 흐르고 섞이도록 만들며 약간 번진듯한 효과를 준다.
  → Fiber Length [섬유 길이]: 물이 번지는 정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이 많이 흐르고 번짐 
  → Brightness [명도]: 밝기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밝아짐
  → Contrast [대비]: 수치가 높을수록 색상대비가 켜져 뚜렷하게 표현

 

 

Stylize [스타일화]   미지 픽셀, 모양, 배열 등을 변형시켜 독특한 스타일을 만든다.

  ☞ 돌출이나 엠보싱 등의 입체 효과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한다.

· Glowing Edges [가장자리 광선 효과]: 가장자리에 명확히 빛나는 네온효과의 선을 만들어 표현하고, 나머지 부분은 검은색으로 표현 
  → Edge Width [가장자리 폭]: 외곽선 두께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굵어짐
  → Edge Brightness [가장자리 밝기]: 외곽선 밝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선이 밝아짐
  → Smoothness [매끄러움]: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부들럽게 표현

 

 

Texture [텍스쳐  타일이나 갈라진 균열 등 다양한 질감 위에 그린 것 같은 느낌을 만든다.

  ☞ 이미지에 깊이 감이나 실재감, 조직적인 형태를 만들어 주며 엠보싱 효과를 줄 수 있다.

· Craquelure [균열]: 표면이 갈라진 것 같은 균열을 표현 
  → Crack Spacing [균열 간격]: 균열 간격을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균열의 간견이 커짐  
  → Depth [깊이]: 균열 깊이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균열의 깊이가 깊어짐
  → Brightness [밝기]: 균열의 밝기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균열의 밝기가 밝아짐
· Grain [그레인]: 10가지의 서로 다른 입자를 선택하여 질감을 표현
  → Intensity [강도]: 수치가 높을수록 크레인효과(알갱이의 질감)가 조밀해짐 
  → Contrast [대비]: 노이즈의 색상 대비 값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의 대조가 커짐
  → Grain Type [그레인 유형]: 노이즈 형태 선택 (Regular, Soft, Sprinkles, Clumped, Contrasty, Enlarged, Stippled, Horizontal, Vertical, Speckle)
· Mosaic Tiles [모자이크 타일]: 이미지를 작은 조각이나 타일 모양으로 만든것처럼 표현

  ☞ 그라우트(타일 사이에 바르는 반죽)를 추가하고 이미지를 다른 색의 픽셀 블록으로 분할한다.

  Tile Size [타일 크기]: 타일의 크기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타일의 크기가 커짐

  → Grout Width [그라우트 폭]: 타일 사이(그라우트)의 너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그라우트의 넓이가 넓어짐

  → Lighten Grout [그라우트 밝기]: 타일 사이(그라우트)의 밝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그라우트의 밝기가 밝아짐

· Patchwork [이어붙이기]: 패치워크 이불처럼 사각형 조각으로 질감(이미지의 주된 색으로 채운 사각형으로 쪼갠다)을 표현

  ☞ 하이라이트나 그림자를 복제하기 위해 임의로 타일의 길이를 줄이거나 증가시킨다.
 Square Size [정사각형 크기]: 사각형 조각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사각형의 크기가 커짐  

  Relief [부조]: 수치가 높을수록 입체적인(도드리짐) 모양이 커짐

· Stained Glass [채색 유리]: 스테인드글라스처럼 표현

  ☞ 이미지를 인접한 셀의 단색으로 칠하고 외곽선은 전경색으로 칠한다. 
  → Cell Size [셀 크기]: 각 셀의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칸의 간격이 커짐
  → Border Thickness [테두리 두께]: 경계선의 두께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두께가 두꺼워짐
  → Light Intensity [밝은 강도]: 빛의 강도 조절. 수차가 높을수록 빛이 강해짐

· Texturizer [텍스처화]: 사용자가 원하는 질감을 추가해서 적용
  → Texture [텍스쳐]: 질감의 종류를 설정 (Brick,Burlap,Canvas, Sandstone, Load Texture, Loaded Texture)

  ☞ 사용자가 임의의 텍스쳐를 사용할 경우 확장자는 psd로 지정
  → Scaling [비율]: 질감의 크기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질감의 배율이 커짐   
  → Relief [부조]: 입체적인 모양이 되는 굴곡 정도를 조절. 수치가 높을수록 질감이 강조됨
  → Light [조명]: 빛의 방향을 선택
  → Invert [반전]: 선택한 텍스처를 반전시킴. 질감을 반대로 표현

 

 

 

 <Filter Gallery(필터 갤리리) [포토샵 CS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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