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oreign Language/English

기초 영문법 _ 정관사 'the' 가장 많이 쓰는 단어 (the를 붙이는 경우)

  • -

영어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단어는 정관사 'the'이다. 즉, 이러한 'the'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하면 영어에 감각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the'의 쓰임

 

1. 일반적인 총칭을 나타낼 때
어떤 종류에 대한 일반적인 총칭을 말할 때 'the'를 사용한다.

 

     the를 붙이는 경우


2. 발명품 앞에
발명품이 상용화 되기 전에는 'the'를 사용하지만 시간이 지나 상용화(일상화)가 되면 a를 사용한다.

 

[상용화 되기 전]    the computer / the genome
[상용화가 되어 소비의 단계]   →   a computer / computers
 · How many computers do you have?
 · I have a genome map.
 · You have three genome maps.

 

3. 악기 이름 앞에
악기는 자연과 신을 찬양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신과의 관계를 연결하는 물건이므로 강조를 위해 'the'를 붙인다.


 the piano / the clarinet / the flute / the guitar / the cello / the saxophone
 ☞ 북처럼 타악기 종류 앞에 'the'를 붙이는 경우는 좀 다른 시각으로 볼 필요가 있다. 영어에서 악기 앞에 'the'를 붙인 이유는 신을 찬양하기 위하여 강조하여 붙인 것이다. 하지만 북처럼 타악기의 종류는 신보다는 전쟁이나 주술적인 의식을 행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the'를 붙이지 않는다.

 

악기는 과거에는 많지도 않고, 신성화 했던 물건이었지만 현재 상용화/일상화되어서 소비의 단계가 된 경우가 많으므로 a(n), (e)s를 붙이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악기 이름 앞에 the를 붙여 표현한다면 그 사람이 그 악기를 보다 더 신성하고 중요시 여기므로 연주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 Do you have a piano?       너 피아노 가지고 있어?
 · Do you have the piano?       너 피아노 가지고 있니(연주도 할 수 있니)?
 ☞ 'a piano'가 아니라 'the piano'라고 쓰면 piano를 더 신성시하고 중요하게 여기므로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잇는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4. 앞에서 언급된 단어(명사)를 나타낼 때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The로 대신한다.


 · A man is sitting in a chair. The chair was painted this morning. I think the man didn't know that. Do I have to tell the man about the chair?
 ☞ 문장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a man, a chair가 앞에서 언급되었기 때문에 이후 단어에는 the를 사용

 

5. 공공개념의 단어 앞에
혼자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공의 개념의 단어엔 'the'를 사용한다.
[개인 화장실]   Where is a restroom?
[공공 화장실]   Where is the restroom?


일반적으로 함께 사용하는 것들: 공원, 해변, 체육관, 역 등.. 
 · Where is the park?
 · Where is the beach?
 · I am looking for the gym.
 · I am looking for the station.

 

단어 자체에 공공의 개념이 들어 있는 단어(public~) 앞엔 'the'를 사용한다.
 · the public phone (공중전화) /  · the public school (공립학교)

 

☞ 특별한 경우엔 a 를 사용할 수 있다.
 [공중전화 수리공]   a public phone (여러 개의 공중전화 중에서 '한대의 공중전화'를 수리 했다고 말하는 상황)

 [공립학교 관리인]   a public school / public schools (관리해야 하는 학교가 많은 경우)

 

6. 강조를 나타낼 때
강조의 'the'는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 a friend / friends   →   the friend
 · a house / houses   →   the house
 · water   →   the water
 · students   →   the student
 · cars   →   the car
☞ 명사의 종류가 셀 수 있는 명사인지 아닌지 혼동될 때 the를 쓰면 항상 맞다.

 

 

 

 

문장 속 'the'의 활용

 

I went to the ice cream shop.       나는 아이스크림 가게에 갔었다.
 →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
I wanted to have an ice cream.       나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것을 원했다.

.
The ice cream that I want to have was on the menu.       내가 먹고 싶었던 그 아이스크림은 그 메뉴에 있었다.
 → 강조의 개념 / 반복되는 단어,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

I ordered the ice cream.       나는 아이스크림을 주문했다.
 → 강조의 개념 / 반복되는 단어
.

He didn't understand.       그는 이해하지 못했다.
.

I said the same thing      나는 똑 같은 것을 말했다.
 → 강조의 개념
.

He didn't understand.       그는 이해하지 못했다.
.

I wanted to leave the shop.       나는 그 가게를 떠나고 싶었다.
 → 반복되는 단어 /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

After 15 minutes. I got the ice cream that I wanted.       15분 후에, 나는 내가 원했던 그 아이스크림을 가졌다.
 → 강조의 개념 / 반복되는 단어
.

I licked it.       나는 그것을 핥았다.
.

The taste was bad.       그 맛은 나빴다.
 → 강조의 개념
.

I threw the ice cream in the trash can      나는 그 쓰레기통 안에 그 아이스크림을 던졌다.
 → 강조의 개념 / 반복되는 단어,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

I will never forget the experience and the name of the ice cream shop.       나는 그 경험과 그 아이스크림가게의 이름을 절대로 잊을 수 없을 것이다.
 → 강조의 개념,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공공의 개념 / 강조의 개념 / 반복되는 단어

 

 

같이 보면 좋은글

  가정법 If (가정법현재/가정법과거)

   동사의 발전 (Do에서 발생한 문법)

 

 

 

<기초 영문법 _ 정관사 'the' 가장 많이 쓰는 단어 (the를 붙이는 경우)> 자료출처: 한일 기초 영문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