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raphic Tool Note /Photoshop

Select(셀렉트) _ Menu Bar(메뉴바) [포토샵 CS6]

  • -

Select

 

All  Ctrl+A     이미지 전체를 선택한다.

 ☞ Ctrl를 누룬 상태에서 레이어를 클릭해주면 전체 선택이 된다. 단, Background는 선택되지 않는다.

 

Deselect  Ctrl+D     선택된 영역을 해제한다.

 

Reselect  Shift+Ctrl+D     해제한 영역을 다시 재 선택한다.

 

Inverse  Shift+Ctrl+I     현재 선택된 영역을 반전시킨다.

 

All Layers  Alt+Ctrl+A     모든 레이어를 선택한다.

 

Deselect Layers     선택된 레이어를 모두 해제한다.

 

Find Layers  Alt+Shift+Ctrl+F     레이어가 많아 찾기 어려운 경우, 레이어의 이름을 검색해서 찾아준다.

 

Color Range     사용자가 선택된 색상과 비슷한 색상 범위를 선택 영역으로 지정한다.

 ☞ 선택영역을 마법봉 등으로 선택하는 것보다 직관적인 미세조정과 범위 수정이 가능해 부분 색상을 수정하기에 편리하다. 특정 레이어에 상관없이 활성화 영역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레이어를 합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 Select: 색상 선택 방법을 설정한다.

  → Sampled Colors: 스포이트를 이용해 이미지의 컬러를 선택하여 범위를 설정한다.

  → Red / Yellows / Greens / Cyans / Blues / Magentas: 6 가지의 원색 항목을 이용해 이미지가 구성하난 픽셀중 선택 된 생강의 계열의 픽셀들의 범위를 선택 영역으로 설정한다.

  ☞ 특정 색상의 완만한 톤(색상) 보정에는 좋은 효과를 보인다.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 중 선택 된 색상의 계열의 픽셀들을

  → Highlights / Midtones / Shadows: 이미지의 노출에 따라 영역을 선택한다.

 

  → Skin Tones: 피부톤을 감지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한다.

 

  → Out of Gamut: 작업중인 이미지의 색공간을 벗어난 영역을 선택 영역으로 지정한다.

 

  ☞ 출력용 이미지의 경우 지정된 선택 영역을 CMYK 색공간에 포함되도록 컬러를 조절할 수 있다.
· Detect Faces: 체크하면 얼굴을 감지하여 피부 톤을 더 섬세하게 선택할 수 있다.
· Localized Color Clusters: 체크 시 범위를 지정하여 한정된 영역에만 선택 영역으로 지정하거나 해제시킬 수 있다.
· Fuzziness: 활성화 영역이 선택되는 경계의 날카롭고 부드러움의 정도를 조절한다.

· Range: 선택 영역의 범위 또는 밝기를 조절한다.

· Preview: 옵션을 바꿔가며 선택영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 Ctrl 키를 누르면 Selection/Image 보기 기능이 일시적으로 변경된다.

  Selection: 이미지가 흑백으로 표현하며 흰 부분이 활성화 영역이 된다.
  → Image: 원본 이미지가 그대로 표시된다.
· Selection Preview: 활성화 영역의 미리 보기 방식을 설정한다.

  ☞ Grayscale, Black Matte, White Matte, Quick Mask 등의 미리보기 옵션을 제공한다.
· 선택 스포이트: 색상을 선택해서 활성화(샘플) 영역을 설정한다.

  ☞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는 추가 스포이트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는 제외 스포이트로 변경된다.
· 추가 스포이트: 활성화(샘플) 영역을 추가한다.
· 제외 스포이트: 활성화(샘플) 영역에서 제외한다.
· Invert: 활성화(샘플) 영역을 반전시킨다.

 

 

 

 

Refine Edge / Mask  Alt+Ctrl+R     선택영역 내의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따준다.

최상의 가장자리를 탐지하고 정확한 이미지 선택과 마스킹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반경 브러시와 터치업 브러시를 사용해 사용자가 마스크를 수정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다.

 ☞ Refine Edge는 선택영역이 선택되어야 활성화 되며, 레이어 마스크 상태에선 Refine Mask가 활성화 된다.

 ☞ 선택 툴 옵션의 Refine Edge를 클릭하여 실행 할 수도 있다.

돋보기: 돋보기를 클릭 한 상태로 이미지를 클릭 하면 확대가 되며 Alt를 누른상태로 이미지를 클릭하면 축소 된다.

손바닥: 작업창을 움직이는 툴

: 선택영역을 다듬는다.

· Refine Radius Tool: 가장자리 경계를 리터칭하면 세세한 부분(머리결)을 정교하게 마스킹한다. 브러시의 굵기는 툴바 상단의 브러시를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다.

· Erase Refinements Tool: 리터칭이 잘못된 부분을 리터칭하면 복구된다.

 ☞ Refine Radius Tool 상태에서 Alt를 누른채 리터칭하면 Erase Refinements Tool이 된다.

 Refine Edge

View Mode: 7가지 보기 모드를 지원하며 상황에 맞는 모드에서 리터칭 할 수 있다.

· Marching Ants: 선택영역이 선택되어있는 그 상태를 그대로 보는 모드

· Overlay: 퀵마스크 모드

· On Black: 검정바탕 모드

· On White: 흰색바탕 모드

· Black & White: 마스크 모드 (보통 많이 사용)

· On Layers: 레이어마스크 모드

· Reveal Layers: 선택영역 없이 이미지 모두를 보이게 하는 모드

 

Edge Detection: 가장자리 옵션을 설정한다. 

· Smart Radius: 반경을 지정해줄 때 이미지의 테두리의 라인에 마춰 선택라인을 지정해준다. (정확한 선택영역을 잡아주지 않아도 될 때)

· Radius: 선택영역의 반경을 지정한다. (Radius 값만 줄때)

 

Adjust Edge: 가장자리의 세부 옵션을 설정한다.

· Smooth: 선택된 테두리의 각진곳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 Feather: 선택된 테두리의 흐림효과를 준다.

· Contrast: 선택된 테두리를 선명하게 해 준다.

· Shift Edge: 선택된 가장자리를 다듬는다. (확장 및 축소)

  → 100%: 이미지 밖으로 선택영역이 생긴다.

  →  -100%: 이미지 안쪽으로 선택영역이 생긴다.

 ☞ Radius는 전체적인 반경을 줄이거나 늘리는 옵션이고 Shift Edge는 가장자리를 기준으로 줄이거나 늘리는 옵션이다.

 
Output: 결과물의 세부 설정을 적용한다.

· Decontaminnate Colors: 선택영역을 기준으로 가까운 색으로 선택영역을 대체한다. (이주 미세한 작업이 아닌 이상 큰 차이를 못 느낀다.)

· Output to

  → Selection: 선택영역을 그대로 결과로 출력할 때

  → Layer Mask: 레이어에 마스크 형태로 결과를 출력할 때

  → New Layer: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여 결과를 출력할 때

  → New Layer With Layer Mask: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여 마스크를 생성해 결과를 출력할 때

  → New Document: 새로운 문서(작업창)에 결과를 출력할 때

  → New Document with Layer Mask: 새로운 문서(작업창)에 레이어 마스크를 생성해 결과를 출력할 때

 

Remember Settings: 설정한 부분을 저장한다.

 ☞ 다음번 같은 작업을 할시 저장되어 있는 설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Modify     선택영역의 외곽선 형태를 바꿔준다.

· Border: 입력한 px 두께를 갖는 고리 모양의 선택영역으로 수정할 수 있다. (두께 0~200px)
· Smooth: 선택영역의 각진 부분을 뭉툭하게 다듬는데 사용한다. 입력한 px 값이 클 수록 각진 부분이 더 뭉툭한 모양으로 수정된다.
    Sample Radius: 모서리의 부드러운 정도를 설정
· Expand: 선택영역을 입력한 수치만큼 확장한다. (0~500px)
· Contract: 선택영역을 입력한 수치만큼 축소한다. (0~500px)
   Contract By: 설정한 수치만큼 선택 영역을 축소한다.

 ☞ Expand와 Contract는 각각 선택영역의 크기를 확장시키거나 축소시킨다. 그러나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선택영역의 형태를 망가뜨리기 쉬우므로 단순히 크기를 변경하려 한다면 별도의 기능인 Transform Selection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 Feather Shift+F6: 수치가 높을 수록 선택영역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처리해준다. (0~250px)
 ☞ 이미지를 선택할 때 옵션바에서 미리 Feather를 0.2~0.3px로 지정하면 외곽이 미세한 차이로 부드럽게 처리되어 안티 에일리어싱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 수 있다. 이미지를 보정할 때 보정이 적용되지 않는 부위와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다.

 

Grow     선택된 색상 범위와 비슷한 색상들을 단계적으로 확대 시켜가면서 선택영역으로 설정한다.

 ☞ 선택한 부분이랑 멀리 떨어진 부분의 색은 선택되지 않는다.

 

Similar     이미지에서 선택된 색상과 동일한 색상 영역을 모두 선택한다.

 

Transform Selection     선택영역을 이동하거나 크기를 확대, 축소, 회전, 변형 등을 시킬 수 있다.

 ☞ 선택영역 설정 후 마우스 우클릭 'Transform Selection'으로도 실행할 수 있다.

 ☞ 옵션바는 Edit - Free Transform과 같다.

 ☞참고Edit(에디트)

 

Edit in Quick Mask Mode     퀵 마스크 모드로 변환한다.

브러시 툴을 선택하여 마스크 영역 선택한다. 검정과 연한 빨강의 브러시 툴로 칠해진 곳이 퀵마스크 영역이 된다.

 ☞ 검은색일 때는 빨간색으로 채워지며, 반대로 흰색일 경우 빨간색이 지워진다.

 

Load Selection     저장된 선택된 영역을 불러온다.

 

Save Selection     선택된 영역을 저장한다.


New 3D Extrusion     선택 영역으로 지정된 이미지를 3D 입체 효과로 돌출시켜 변환한다.
 ☞ 편집 방법은 Type - Extrude to 3D와 같다.

 

 

 

<Select(셀렉트) _ Menu Bar(메뉴바) [포토샵 CS6]>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