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inancial Technology/재택 · 금융 정보

Sh수협은행 _ 고금리 자유입출금 통장과 적금 추천 (Sh내가만든통장 / 잇자유적금[모바일 금융 상품])

  • -


요즘은 사람들이 인터넷 전문은행(K뱅크, 카카오뱅크)을 생각보다 많이 이용한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우선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번거롭게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또한 자유입출금 통장이 기존 은행들 보다 높은 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여기다  여러가지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이러한 여러가지 장점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율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어쩔 수 없이 기존 은행과의 경쟁이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으며

이에 기존 은행들도 인터넷 금융(모바일 금융 포함)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기존 은행들이 인터넷 전문 은행과 경쟁이 되려면

최소한 인터넷 전문은행과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와 금리를 제공해야 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경쟁이 나쁘지 않다.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의 상품이 출시 되기 때문이다.

(물론 인터넷 전문은행이 일반 은행보다 못한 단점들도 많이 있으나

이 포스팅의 기준은 금리에 따른 것이니 그런것은 논외로 하겠다.)

 

지난 번 3%이상 적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문득 다른 은행에는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

궁금해 찾아보던 중 매력적인 상품을 발견하게 되었다.

 

서론은 이쯤하고 슬슬 본론으로..


 오늘은 Sh수협은행의 2가지 상품을 추천해 볼까 한다.

하나는 인터넷 전문은행보다 이율이 좋은 자유입출금 통장,

다른 하나는 지난 번에 이어 3%이상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이다.

 

 

 

 

Sh내가만든통장

 

Sh내가만든통장

 

수협은행의 'Sh내가 만든 통장'은 K뱅크의 '듀얼K 입출금통장'처럼

여유분의 지정금액을 한달간 유지하면 우대이율을 적용해주는 상품이다.

 

Sh우대금리

 

수협은행의 'Sh내가 만든 통장'은 지점 및 비구면 개설이 둘 다 가능하다.

 

금리만 비교해서 좋다 나쁘다 판단 할수는 없지만

내가 처음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다 K뱅크의 계좌를 개설한 이유중 하나가

자유입출금 통장의 금리 0.2% 높다는 것이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의 자유입출금통장 우대금리와 단순히 비교해보면

 Sh내가만든통장의 1.7%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1.2%에 비해 0.5% 높고

K뱅크의 '남길금액' 1.5%에 비해 0.2% 높다.

 

다른 많은 조건들을 배제하고 단순히 금리 상황만 보고 선택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이라 생각되어 진다.

 

추가) 처음 Sh내가 만든 통장에 '지정금액'을 사용해 보지 않고

단지 설정금액을 한달에 한번 할 변경할 수 있다는 정보만으로

K뱅크와 같이 한달 동안 지정한 금액을 유지해야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줄 알았으나,

은행에 문의를 해본 결과 지정금액을 한달에 한번 변경할 수 있는 것뿐

금리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와 같이 1일 계산되어 이자가 지급된다고 한다.

 

최저 지정금액이 100만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즉, 지정금액을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액이 입금이 되어 있으면

100만원까지는 1.7% 그 이상은 1.4% 200만원 이상은 1.1%가 적용되는 셈이다.  

 

2019. 01 추가) 현재  수협에서 해당상품의 금리를 인하하여 1.3%가 되었다.

그리고 'Sh 내가 만든 통장'과 비슷한 성격의 '잇(it)딴 주머니 통장'이란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상품은 1.5%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이 글은 약 반 년전쯤 쓰게된 글이며 이미 Sh내가만든 통장의 매력은 상당히 떨어져 있는 상태라 할 수 있다.

만약 높은 금리를 적용해주는 자유입출금 통장을 찾아 이 글을 보게 된 것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같이 비교해 봐요!

  고금리 자유입출금통장 _ 예금이자 높은 은행과 상품 추천 "아주저축은행 - 더 마니드림 저축예금'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자유예금 금리 (비대면 통장)

  예금이자 높은 은행 _ 자유입출금 통장 금리 2.0% '페퍼 저축은행 페퍼루 저축예금'

 

 

 

 

 잇자유적금 / 잇자유적금(제휴)

잇자유적금

잇자유적금음과 잇자유적금(제휴)은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모바일로만 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금융상품이다.

계약기간은 1~3년까지, 월 1만원~30만원까지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잇 우대금리

 

우대금리 사항을 보면 쉽게 적용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다.

Sh수협은행의 거래가 없던 사람은 쉽게 모든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단, 첫거래 고객이 아닌 기존고객은 최대 금리를 적용받기 어렵다.

그럴 땐 잇자유적금(제휴) 상품을 선택하자!

 

 

잇자유적금제휴

 

잇자유적금(제휴)상품은 잇자유적금과 기본적인 조건은 같다.

다른점이 있다면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항복이 조금 다르다.

 

잇자유적금(제휴) 우대금리

 

제휴사 우대코드란 가입자와는 전혀 상관없는

은행과 제휴된 제휴사(카카오페이, OK캐쉬백 등)에서 제공하는 코드이다.

그러니 가입자는 따로 할게 없다. 가입시 마음에 드는 제휴사 우대코드를 선택하면 된다.

 

자동이체 조건도 없으니 자동이체를 하고 싶지 않은 사람 역시

잇자유적금(제휴)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두 적금은 개별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1인이 2가지 상품을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최고 30만원이 부족하다면 2가지 상품을 다 가입하면 된다.

 

 ☞【같이 비교해 봐요!

  3% 이상의 단기적금 추천 #1 _ 신한은행(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 SC제일은행(3.1%)

  3% 이상의 단기적금 추천 #2 _ 새마을금고(상상모바일 정기적금) / 신협(e-파란적금)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적금 이율 (19.06)

  은행별 외화 정기예금 추천 및 금리비교 (USD 기준)

 

 

 

<Sh수협은행 _ 고금리 자유입출금 통장과 적금 추천 (Sh내가만든통장 / 잇자유적금[모바일 금융 상품])>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