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Financial Technology/재택 · 금융 정보

3% 이상의 단기적금 추천 #1 _ 신한은행(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 SC제일은행(3.1%)

  • -


얼마 전 가입했던 금융상품의 만기가 돌아왔다.

그리고 다시 같은 상품을 재 가입하려고 보니

1년에 비해 금리가 다소 인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미국에서도 금리를 인상한 상황에서

우리나라 역시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수 없었겠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 인상률이 어느정도일까도 궁금했고

또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상품에 가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곳 저곳 정보를 수집해 보았다.

 

생각보다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이 많았다.

하지만 웬걸..

 

특정 계층이나, 급여이체, 카드 사용액 등의

여러 조건들이 붙어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지 않은가 T.T

이런 상품들은 사실 나에겐 그림에 떡이다.

 

그래서 아무런 조건이 없거나

또는 조건이 있다해도 간소하게 맞출 수 있는 한에서

3% 이상의 금리를 주는 상품을 찾아봤다.

 

지금 적금을 생각하고 있고

어떤걸 해야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참고 하셔도 좋을 듯 하다.

 

 

 

 

긴말 하지 않고 바로 3% 이상의 단기적금 상품을 추천 해보겠다.

 

신한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가입기간: 6개월

적용금리: 연 3.0% (세전)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본인이 직접 가입할 수가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아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서 좀 귀찮다.

 

 하지만 이 시기에 6개월 3%면 결코 적은 금리는 아닌 듯 싶다.

귀찮음을 무릎쓰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부탁을 해 선물을 받아보자.

 

 

이 상품은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인 쏠에서 추천 및 가입이 가능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에 가입하고 싶다면

 

1. 일단 어플을 설치하고

2. 신한은행을 이용하며 쏠 어플을 사용하는 다른 누군가를 찾아 선물을 받아야 한다.

 

참고로 나는 이 상품을 동생에게 "적금 하나 들게 천원 선물해!" 하고

1,000원을 선물받고 나머지 299,000원을 추가 입금해 30만원짜리 상품을 가입했다.

 

 

SC제일은행 "3.1%"

 

3.1%

 

가입기간: 12개월

적용금리: 연 3.1% (세전)

 

SC제일은행의 3.1% 적금은 8월 한달만 진행하는 이벤트 적금상품이다.

요즘 다들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진행하는 상품과 다르게

영업점에 방문해야 적금 가입이 가능하다.

 

단점은 가입 금액이 타 은행에 비해 다소 약하다.

타 은행의 상품들은 보통 최대 30만원 3구좌, 또는 10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한데 비해

SC제일은행은 10만원 또는 20만원 중 선택해야 하는 상품이다.

 

이용 고객이 타 은행에 비해 적은 관계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인듯 싶다.

그래도 소액 적금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이다.

 

참고로 나 역시 많은 분들이 가입했을 카카오에 26주 적금에 가입하고

혹시나 하는 생각에 인형을 기대 했었다.

 

하지만 추첨운 없는 나에게 그런 행운이 올리가 없었다.  T.T

 

아이스크림

 

추가로 SC제일은행의 3.!% 상품은 가입하면 아이스크림을 100% 받을 수 있다. ^^

 

 

 

 

<3% 이상의 단기적금 추천 #1 _ 신한은행(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 SC제일은행(3.1%)>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