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Love Story _ 연애 & 사랑

헤어짐이야기(실연글귀) _ 이별 .. 이젠 모든 기억이 그저 후회로 남는다

  • -

5년 전 이맘 때,

친구와의 술자리에서 우연히 만난 그 사람은

처음부터 저와 쿵짝이 잘 맞았습니다.

그래서 계속 장난치고 시비 걸며 술을 마시다 우린 제법 친해졌습니다.

 

그리고 2차로 간 노래방에서

그는 저의 약지손가락에 끼여있던 반지를 달라고 하더니

자신의 새끼손가락에 껴보았습니다.

 

 

여자 약지손가락에 맞는 반지가

 남자 새끼손가락에 맞으면 천생연분이라던데..

 

야~ 아.. 근데 반지가 안빠지네
 어?? 진짜 안 빠져~
안되겠다

 

 다음에 만날 때 줄께. 니 번호 줘봐~
 연락해도 되지?

 

 

그렇게 우리는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시작된 만남이었지만

그는 제 삶에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싸울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행복한 순간이 더 많았습니다.

 

어느새 우리가 사귄지 2년째 되던 무렵,

하필 우리에 기념일에 휴가가 생긴 겁니다.

 

그는 기념일을 같이 보내고 싶다고 가지 말라고 했지만

이미 여행 예약을 해놓은 상태라 저는 여행을 감행했습니다.

 

하지만 전 푸켓에서 교통사고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왼쪽 대퇴부와 골반이 부러지고

윗니와 코뼈까지 부러지는 큰 사고였습니다.

 

다음날 아침 저는 응급수술을 받았고

이 사실을 안 남자친구는 당장 푸켓에 오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내가 가지 말라고 했잖아.

아니다 아니다.


 일단 내가 너 있는 곳으로 당장 갈 테니까,

울지 말고~

알았지?

 

 

수술은 끝났지만 저는 움직일 수 없는 상태였고

이대로는 한국으로 갈 수 없다는 의사에 진단에

우울증에 걸릴 지경이었습니다.

 

그 사람이 푸켓까지 날아와주었지만

여전히 제 마음은 지옥과도 다름 없었습니다.

 

 

 

 

 이렇게 누워만 있는 저에게 해줄 수 있는게 없다며

그는 오히려 미안해 했습니다.

그래도 저를 웃게 해주려는 오빠 덕에

그 힘든 시간을 버텨낼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 가서 맛있는 거 많이 먹자~
 곧 갈수 있을 거야.

 

 

그리고 열흘 뒤, 태국의사를 대동한 한국행 일정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저는 한국으로 후송되어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4개월 뒤 목발을 짚고 활동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저는 심한 우울증에 걸렸습니다.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 다리와 제한적인 움직임으로 답답했던 저는

그 짜증을 모두 남자친구에게 부렸습니다.

 

 

아~ 답답해

오빠도 내가 답답하지?
 응??

말해봐~

 

 

아 왜 그래~ 난 괜찮아
 이제 넌 많이 나아졌고

곧 있으면 예전처럼 편하게 생활할 수 있을 거야

 

 

아니 그게 도대체 언제야?

 지금 1년 가까이 이러고 있는데.. 응??

 

 

그에 잘못은 아무것도 없다는 걸 알면서도

저는 가장 편하고 가까운 사이였기에

이 힘든 감정을 그에게 풀어 놨던 겁니다.

 

결국 우리는 끝도 없이 이어지는 감정싸움에 힘들어 하다

헤어지기로 했습니다.

 

제가 사고를 당한지 1년

우리가 사귄지는 3년 만에 일이었습니다.

 

그 후, 먹먹한 가슴으로 지금 것 잘 견뎌왔지만

지난 달 그의 결혼 소식을 듣고 난 뒤로

다시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우리가 헤어지고 2년이 지났으니

얼마든지 다른 사람을 만날 수도 있는 건데..

이렇게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만 제 마음은 아직인가 봅니다.

 

나를 많이 사랑해 주었던 그 이기에

이렇게 된게 모두 내 탓인 것만 같아서

우리의 모든 기억이 그저 후회로 남습니다.

 

 

기억의 후회

 

 

내 인생 가장 힘든 시절을 함께 했던 그 사람.

 

난 해준 것 없이

그저 그에 사랑을 받기만 했던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그가 우리에 지난 시절을 떠올리면

그저 힘들고 지친 기억뿐일까 봐

그게 가장 싫었는데..

 

이젠 완전히 끝나버렸습니다.

 

한없이 착하고 따뜻했던 그가

행복하길 바래주고 싶지만 여전히 자신이 없습니다.

 


Love Story 카테고리에 가시면 더욱 다양한 연애, 사랑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Love Story.. 사랑은..]을 꾸욱~ 눌러주세요.

 

 

 

<헤어짐이야기(실연글귀) _ 이별 .. 이젠 모든 기억이 그저 후회로 남는다> LOVE GAME 중에서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