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Love Story _ 연애 & 사랑

연애이야기(사랑글귀) _ 사랑을 부르는 고요한 외침! "외로움"

  • -

어느 날 3년을 잘 만나오던 남자친구가

선본 여자랑 결혼을 해야겠다며

불쑥 헤어지잔 이야길 해왔습니다.

 

이 나이에 누굴 만날 수 있을까

무척 절망스러운 그때,

마침 회사에서 전주에 지사를 낸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서울을 떠나 바쁘게 새로운 일에 적응하다 보면

괴로운 감정도 좀 더 빨리 정리되겠지 싶어

바로 지원을 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전주에서의 생활.

난생 처음 혼자 살아보는 것이니

마냥 자유로울 줄 알았지만

이별 후유증에다가 외로움까지 더해져

힘들 때가 더 많았습니다.

 

서울에 있는 친구들에게 연락하는 것도 지치고

가끔 주말에 놀러 오는 지인들을 만나는 것도

딱 그때 뿐이고

 

그들이 떠난 뒤엔 더 공허하고 힘들었습니다.

그럴 때면 SNS에 일기처럼 이런 글을 올리곤 했습니다.

 

누군가 봐주겠지 하는 마음과 함께

그저 넋두리 하듯 어딘가에 쏟아내고 싶었던 겁니다.

 

 

"전주 생활엔 익숙해 졌지만

이 외로움엔 적응이 안 된다.

힘들다. T.T"

 

 

그런데 어느 주말,

대학 친구 하나가 불쑥 연락을 해왔습니다.

 

 

여보세요?

회사 언제 끝나?

 

 

곧 끝나겠지. 근데 왜?

 

 

어, 니네 회사 앞이야

회사 앞 카페에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끝나면 와~

천천히 와도 돼

나 혼자 잘 놀고 있으마

알겠지? 끊는다

 

 

 

 

그로 말할 것 같으면 대학 때 저에게 고백을 했던 친구인데

제가 매몰차게 거절하자 곧바로

 

 

그럼 그냥 친구로 잘 지내지 뭐~

 

 

라고 말해서 어색해질 수도 있는 상황을

오히려 편하게 풀어줬던 주인공이었습니다.

 

그 후로는 정말 동성친구라도 된 것처럼 편하게 지내면서

졸업 후 지금까지도 간간히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 동안에도 불쑥 연락하던 녀석이었기에

그리 낯선 일만은 아닐 텐데

왜 그리 심장이 두근거리던지..

 

놀란가슴을 진정시키며 그가 있는 카페로 갔습니다.

 

 

어떻게 된 거야?

 

 

나 어제부터 휴가라,

겸사겸사 왔으니까 전주 구경시켜줘
 SNS에다 니가 힘들다고 써놨잖아

나도 봄에 일 힘들어 했을 때 기억나?
 그때 정말 회사사람들에게 배신감 느끼고 힘들어 했었는데..

 그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람이 너더라


 니가 막 외롭다고 당장 오라고 하는 것 같길래.. ㅎㅎ
 내가 좀 오버했냐?

 

 

자주 만나지는 못해도 제가 늘 힘든 일이 있을 땐

투정을 잘 받아주던 친구라서 그랬을까요?

이번에도 전 SNS에 글을 올리며

그에 얼굴을 가장 먼저 떠올리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친구라서 생각난거라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그에 이야기를 들으니 정곡을 찔린 듯 당황스러웠습니다.

 

나도 모르게 진심이 있는 걸까 싶기도 했고,

그날 우린 마침 저녁을 함께 먹고 차를 마시며

많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내가 여기 온걸 보면 모르겠어?
 나 지금도 너 좋아해

 

근데 너한테 부담 줄 생각은 없어
 그냥 마음 정리되면 한번 생각해 봐
 내가 니 짝으로 어떤지..

 

 

어.. 그랬구나..

아니 난 좀... 갑작스러워서..
 생각할 시간을 줘

 

 

헤어진지 얼마 안된 상황이라 모든게 두려웠지만

그 친구는 저의 마음이 다 정리될 때까지 기다려줬습니다.

 

그리고 이젠 확실히 알 것 같습니다.

내가 가장 힘들고 외로웠을 때 왜 그를 떠올렸는지,

 

내 마음 한구석에선 힘들 때마다 손잡아 주던

다정한 그를 그리워하고 있었다는 것을 말입니다.

 

 

외로움

 

 

어떤 사랑은 외로움에서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때,

세상에 나 혼자 뿐은 것 같은 외로움이 차오를 때,

그제서야 떠오르는 누군가의 얼굴.

 

그리고 그 순간 두 마음이 맞닿는 다면

기적 같은 또 하나의 사랑이 시작 됩니다.

 

나의 외로움이 그를 내 곁으로 불러온 것처럼 말입니다.

 


Love Story 카테고리에 가시면 더욱 다양한 연애, 사랑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Love Story.. 사랑은..]을 꾸욱~ 눌러주세요.

 

 

 

<연애이야기(사랑글귀) _ 사랑을 부르는 고요한 외침! "외로움"> LOVE GAME 중에서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