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Graphic Tool Note /Photoshop

Layer(레이어) _ Menu Bar(메뉴바) [포토샵 CS6]

  • -

layer

 

New     새로운 레이어나 그룹을 생성

 · Layer  Shift+Ctrl+N: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한다.

 · Name: 생성할 새 레이어의 이름을 입력

  → Use Previous Layer to Create Clipping Mask: 하단 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 사용여부 설정

 · Color: 레이어 컬러 선택

 · Mode블렌드 모드를 설정

 · Opacity: 레이어의 불투명도 설정

  → 블렌딩 모드 세부 옵션 설정 (각 모드에 따라 다른 옵션항목이 나타난다.)

 

  레이어 패널 하단의 Create a new layer 버튼을 눌러 생성된 레이어는 New Layer를 아무 설정없이 생성한 투명레이어와 같다. 단축키 이외에도 Alt + Create a new layer 버튼을 클릭하면 New Layer창이 뜬다.

 · Layer From Background: 선택한 일반 레이어를 백그라운드 레이어로 변경한다.

    백그라운드 레이어가 존재할 경우엔 백그라운드 레이어가 일반 레이어로 변경된다.
 · Group: 그룹형식의 폴더 생성한다. (Layer -Group Layers와 같은 기능 / 레이어 패널 하단의 Create a new layer를 클릭해도 그룹폴더가 생성된다.)

    레이어에 그룹 폴더가 생성되면 그룹지을 레이어를 드래그해 그룹폴더 안에 넣어주면 그룹이 형성된다.

    그룹폴더의 레이어들은 하나의 레이어처럼 같은 효과를 적용 받는다.

 · Group from Layers: 그룹형식 폴더를 생성하면서, 그 안에 활성하된 레이어를 이동한다. (Shift+Create a new layer를 클릭해도 그룹폴더가 생성된다.)

    그룹지을 레이어를 Shiht를 이용해 선택해 둔후 명령을 실행하면 그룹레이어 안에 선택한 레이어들이 그룹을 형성한다.

 · Layer via Copy  Ctrl+J: 선택 레이어의 복사 레이어를 생성

    그룹폴더에 적용시 폴더가 통째로 복사되어 생성된다. 
 · Layer via Cut  Shift+Ctrl+J: 선택 영역 부분에 대해 새 레이어를 생성

 

Duplicate Layer / Group     지정된(활성화 되어 있는) 레이어/그룹을 복사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

 

Delete     선택된 레이어/그룹이나 숨겨진 레이어 전체를 삭제


Rename Layer / Group     레이어/그룹의 이름을 변경, 수정

 

Layer Style     이미지 원본을 수정하지 않고 이미지에 여러가지 효과를 덧씌워서 이미지를 변화시킨다.

 ☞ 포토샵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로 레이어스타일을 얼마나 활용하느냐에 따라 디자인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

 ☞참고Layer Style(레이어 스타일)

 

Smart Filter     스마트 필터를 만들어 필터를 적용하며 원본에 손실을 주지 않고 효과를 적용 (레이어를 Smart Objects화 시켜 필터를 적용해야 활성화 된다.)

 ☞  [Smart Layer화]   1. Smart Objects → Convert to Smart Object / 2. 적용할 레이어 우클릭 → 팝업메뉴 (Convert to Smart Object)

 · Disable (Enable) Smart Filters스마트 필터를 적용하지 하지 않는다. Enable을 클릭 시 다시 적용 된다. (레이어 팔레트 Smart Filters의 클릭으로도 가능)
 · Delete (Add) Filter Mask: Filter에 적용된 마스크를 지워준다.(Filter Effect Mask Thumbnail과 마스크가 사라지진다.) Add를 클릭하면 마스크를 새롭게 생성한다

 · Disable (Enable) Filter Mask: 잠시 Filter Mask를 감춘다. 마스크 영역이 X표시가 되며 적용이 되지 않는다. Enable을 클릭하면 다시 사용가능 상태로 바뀐다.

 · Clear Smart FilterSmart Filter는 지워지고 Smart Object만 남는다.


New Fill Layer     새로운 레이어나 현재의 레이어에 Solid Color(단색), Gradient(그레이디언트), Patten(패턴)을 선택하여 채워 넣는다.

 · Solid Color

   →  Name(레이어 이름) / Color(색상) / Mode(Blend Mode) / Opacity(불투명도)

   →  Use Previous Layer to Create Clipping Mask (새로 만든 레이어와 원래의 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 사용 여부)

  ☞ Fill Layer에서 Layer Thumbnail을 클릭해 색을 바꿔줄수 있으며 Layer Mask Thumbnail을 이용해 (검정색(0)을 선택, Brush를 이용) 원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

       Use Previous Layer to Create Clipping Mask를 체크시 백그라운드 이미지에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할 수 있다.

 · Gradient

   →  Gradient(그레이디언트) / Style(스타일) / Angle(각도) / Scale(스케일) / Reverse(반전) / Dither(그레이디언트 색상을 자연스럽게 이어줌) / Align With Layer(레이어 정렬)

 ☞참고Blending Mode (블렌딩 모드)

 

 

 

 

New Adjustment Layer     새로운 레이어나 현재 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해 원본 레이어의 이미지를 수정하지 않고(원본 이미지에 손상을 주지 않고) 레벨, 곡선 등의 조정 메뉴를 적용

 ☞ 조정 레이어는 원본 레이어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을 뿐아니라 언제든 수치를 재 조정할 수 있다.

 ☞ 레이어 패널 하단의 New Adjustment Layer (메뉴에 Solid Color, Gradient, Pattern도 추가되어 있다. [Layer - New Fill Layer])를 클릭하거나 Adjustment 팔레트 아이콘을 통해서도 실행 할 수도 있다.

모드를 선택 실행하면 Properties 패널이 실행되며 레이어와 마스크를 선택해 조정 할 수 있다.

Properties 레이어

· 조정 영역: 선택한 모드에 따라 다르게 표시된다.

· 옵션

 - Clip to Layer: 조정 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아래에 있는 모든 레이어에 영향을 미친다. 바로 아래 레이어에만 영향을 주고자 할땐 아이콘을 클릭하여 레이어 클리핑을 해준다. 레이어가 클리핑 되면 아래쪽에 화살표 모양이 생긴다.

 ☞ Adjustment 팔레트 메뉴를 통해서나 레이어와 레이어 경계에 커서를 가져간 후 Alt키를 누른채 클릭을 해도 레이어 클리핑이 실행된다.

 - 조정 전 상태 보기: 두번째 옵션은 조정 레이어 영역에 조정이 이뤄져야만 활성화 된다. 조정을 한 후 아이콘을 누르면 누르고 있는 동안엔 수정 전 상태를 미리보기 할 수 있다.

 - 초기화: 조정 레이어를 초기화 한다.

 - 눈: 조정 레이어를 보기/숨기기 한다.

 - 삭제: 조정 레이어를 삭제한다.

 

Properties 마스크

 - 마스크 선택: 레이어 마스크 또는 벡터 마스크를 선택

· 조정영역

 - Density: 마스크의 농도를 설정

 - Feather: 마스크 경계의 부드러운 정도(흐리게)를 설정

 - Refine: Refine Edge 기능을 마스크에 적용 (마스크 영역을 좀더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있다.)

  ☞참고Select(셀렉트) - Refine Edge

· 옵션

 - Selection: 마스크가 씌워진 영역을 선택해준다. (Ctrl을 클릭한 상태 + 썸네일 클릭과 동일) 
 - Apply: 해당 레이어에 바로 레이어마스크를 적용시킨다. (Layer - Apply 같은 기능)

   ☞ 조정레이어의 레이어 마스크에선 활성화 되지 않는다.

 - : 일반적인 보기/숨기기 기능이 레이어 마스크의 적용/미적용 여부를 결정한다 (Shift를 클릭한 상태 + 레이어 마스크 썸네일 클릭과 동일)

 - 삭제: 레이어 마스크를 삭제한다.


Layer Content Options     New Fill Layer나 New Adjustment Layer로 만들어진 레이어의 적용 옵션을 변경할때 사용

 

Layer Mask     레이어 마스크를 만들거나 삭제, 연결 해제 등 레이어 마스크에 대한 관리 (일반적으로 레이어는 층별구조를 갖지만 레이어마스크는 해당 레이어의 우측에 생성된다.)

 ☞ 레이어 마스크를 썸네일에 Alt 키를 누른채 클릭하면 레이어마스크가 적용된 부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원래대로 되돌아 갑니다.일반적으로 레이어는 층별구조를 갖지만 레이어마스크는 해당 레이어의 우측에 생성된다.

 · Reveal All: 해당 레이어에 하얀 배경의 레이어 마스크(Layer Mask Thumbnail이 생성)를 씌운다.

   ☞ Brush를 선택, 색상은 검정을 지정 후 Brush로 문질러 주면 이미지가 지워진다. 색상을 흰색을 지정하고 지웠던 부분을 다시 문지르면 복원이 된다.

       검정에서 흰색(0~255)까지의 색상 단계중 128의 값인 회색으로 문지르게 되면 50%의 투명도 값을 가지게 된다.

   ☞ Gradient를 선택한 후 한쪽은 검정, 한쪽은 흰색을 지정한 후 적용하면 자연스럽게 두개의 레이어가 잘 합성된다.

 · Hide All: 해당 레이어에 검은 배경의 레이어 마스크(Layer Mask Thumbnail이 생성)씌운다.

   ☞ Reveal All과 반대로 Brush를 선택, 색상은 흰색을 지정 후 Brush로 문질러 주면 숨겨진 이미지가 나타난다.

 · Reveal Selection: Reveal All과 같은 효과로 선택부분만 적용된다.

 · Hide Selection: Hide All과 같은 효과로 선택부분만 적용된다.

   ☞ Reveal Selection과 Hide Selection은 선택영역을 지정해야 활성화 된다.

 · From Transparency: Layer Mask를 적용해준 레이어의 여백(캔버스의 투명여백)에도 표현이 가능하다.

 · Delete: 적용된 마스크가 삭제된다.

 · Apply: 레이어와 마스크가 병합된다.

 · Disable/Enable: 임시로 마스크의 적용여부를 결정한다.

   ☞ Shift를 누룬 상태에서 X 표시가 되어있는 Layer Mask Thumbnail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Disable,Enable을 설정할 수 있다.

 · Unlink/Link레이어와 마스크의 링크를 풀거나 묶어준다.

   ☞ Link 시에 이미지를 이동하면 마스크도 함께 이동 되지만, UnLink 시에는 마스크의 영역이 그대로 존재하고 이미지만 이동하게 된다.

 → 레이어 마스크 적용부위 확인: Alt를 누른채 레이어 마스크 섬네일을 클릭하면 적용부위를 확인 할 수 있으며, Shift+Alt를 누른 채 레이어 마스크 섬네일을 클릭하면 이미지에 적용된 범위를 확인 할 수 있다.


Vector Mask     백터 마스크를 만들거나 삭제, 연결 해제 등 백터 마스크에 대한 관리 및 Direct Selection Tool을 이용한 마스크 수정이 가능하다.

  ☞ Vector 방식으로 된 도구인 Pen Tool과 Shape 종류의 Tool들을 사용해 Mask를 씌운다.

 Vector 방식이란 선과 면으로 이루어진 개체의 시작점과 끝점의 좌표값과 두점을 연결하는 직선 또는 곡선의 기울기 정보이다. 포토샵에서 사용하는 픽셀이라는 단위는 비트맵 방식을 표현하는 단위로써 크기가 정해져있기때문에 이미지를 늘이거나 줄이면 손상이 오지만 Vector 방식은 좌표값과 선의 기울기 정보로 이미지를 표현하기때문에 늘이거나 줄여도 전혀 손상이 없다.

 · Reveal All: 보여지는 상태에서 보여지고자 하는 부분을 마스크 적용해 준다.

    Pen Tool 선택, 라인을 생성하여 Path를 만들면 포인트가 연결된 부분들에 마스크가 씌어진다.

   ☞ Shape Tool 선택, 옵션창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바꿔주고 마스크 레이어를 선택한 뒤 이미지 위에 모양을 그려주면 마스크가 씌어진다.

 · Hide All: 보여지지 않는 상태에서 보여지고자 하는 부분에 마스크를 적용해 준다.

 · Current Path: 주로 두개의 이미지가 있을 때 적용

    펜툴을 이용해 패스를 만든 후 Current Path 클릭하면 배경부분이 잘린다. (백그라운드 레이어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미지가 잘리지 않는다면 일반 레이어인지 확인!)

    두개의 이미지를 포개 놓고 상단 이미지의 레이어 선택 → Path 팔레트를 선택 후 하단의 Create New Path를 클릭하여 새로운 패스를 생성 → Pen Tool을 이용해 원하는 Path를 만든다  → Current Path 클릭 해 상단 레어어의 Path에 마스크가 씌운다.

 · Delete: 적용된 마스크가 삭제된다.

 · Disable/Enable: 임시로 마스크의 적용여부를 결정한다.

  · Unlink/Link레이어와 마스크의 링크를 풀거나 묶어준다.

    Link가 걸려있는 상태에서는 이미지와 Path Mask가 함께 움직이는 반면 Unlink를 하게되면 Path Mask는 움직이지 않고 이미지만 움직이게 된다.

 

Create Clipping Mask  Alt+Ctrl+G     선택된 레이어를 아래 레이어의 개체 부분만큼만 보이도록 관리를 한다.

 ☞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와 레이어 경계를 Alt를 누른 채 클릭해도 클리핑 마스크가 적용된다.

 클리핑 마스크가 적용되면 썸네일 앞쪽에 아래로 향하는 화살표가 생겨난다.

 

 

 

 

Smart Objects     레이어를 스마트 오브젝트로 변환해 준다.

  ☞ 비트맵 이미지를 벡터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 또는 레이어로 변환해 준다.

 · Convert to Smart Object: 선택된 레이어를 스마트 오브젝트로 변환한다.
    레이어 우클릭 Convert to Smart Object를 통해서도 스마트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다.

 · New Smart Object via Copy: 선택된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를 복사해 새로운 스마트 오브젝트를 만든다. 
 · Edit Contents: 스마트 오브젝트의 내용을 편집한다. Edit Contents를 실행 하면(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여도 Edit Contents가 실행된다.) 새로운 이미지 편집창(psb파일)이 열린다. 새로운 창에서 편집을 마치고 창을 닫으면 저장하겠냐는 팝업이 뜨는데 예를 누르면 원본 이미지에 편집한 내용이 반영된다.

    스팟힐링, 브러시, 스템프, 히스토리, 지우개, 그레이디언트, 블러, 닷지의 8개의 툴은 실행하면 바로 적용할 수 없다는 경고 문구가 뜬다. 만약 스마트 오브젝트 상태에서 앞의 툴을 사용하게 되면 레스터화가 되어 버린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엔 Edit Contents를 활용해 편집을 해줘야 한다.

 · Export Contents: PSD파일로 저장한다.

    스마트 오브젝트와 이를 구성하고 있는 레이어가 모두 담겨진다.

 · Replace Contents: 외부파일을 불러와 스마트 오브젝트의 이미지로 대체하며 레이어 패널을 이용한 효과도 함께 적용된다.

    PSD파일을 불러와도 이미지화 된다.

 · Stack Mode: 스택모드로 여러 사진을 묶을 경우엔 다양한 옵션 설정이 가능해진다.

  → None(없음) / Entropy(엔트로피) / Kurtosis(첨도) / Maximum(최대) / Mean(평균 강도) / Median(중간값) / Minimum(최소) / Range(범위) / Skewness(왜도) / Standard Deviation(표준편차) / Summation(합계) / Variance(분산)

    이미지 그룹을 유사한 참조 프레임과 결합하며,스택으로 결합한 후에는 원하지 않는 내용이나 제거된 합성 보기로 나타나도록 여러 이미지를 처리 할 수 있다.

 · Rasterize: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를 일반 레이어로 변환한다.

 ☞참고Smart Objects(스마트 오브젝트), Smart Filters(스마트 필터)

 

Video Layers     비디오 레이어를 생성하는 기능으로 오디오에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거나 프레임 기반의 애니메이션을 만들때 사용한다.

 · New Video Layer from File: 파일에서 비디오 레이어 새로 만들기
 · New Blank Video Layer: 새 빈 비디오 레이어
 · Insert Blank Frame: 빈 프레임 삽입
 · Duplicate Frame: 프레임 복제
 · Delete Frame: 프레임 삭제
 · Replace Footage: 푸티지 바꾸기
 · Interpret Footage: 푸티지 해석
 · Show Altered Video: 변경된 비디오 표시
 · Restore Frame: 프레임 복원
 · Restore All Frames: 모든 프레임 복원
 · Reload Frame: 프레임 다시 불러오기
 · Rasterize: 래스터화

Rasterize     특정속성을 가진 레이어를 레스터화 시켜 일반레이어로 만들어 준다.

 ☞ 백터 데이터와 생성된 데이터가 있는 레이어에서는 페이팅도구나 필터를 사용할 수 없다. 이를 위해서는 레이어의 내용을 평면 래스터 이미지로 변환해야 한다.

 · Type(문자): 문자 레이어를 래스터화 시키지만 해당 레이어안의 벡터 데이터는 래스터화 되지 않는다.
 · Shape(모양): 모양 레이어를 래스터화 시킨다. 
 · Fill Content(칠 내용): 모양 레이어의 칠을 래스터화 시킨다. 단, 벡터 마스크는 유지된다. 
 · Vector Mask(벡터 마스크): 벡터 마스크를 래스터화 시키고 레이어 마스크로 변환시킨다. 
 · Smart Object(스마트 오브젝트): 스마트 오브젝트를 래스터 레이어로 변환시킨다.
 · Video(비디오): 현재 비디오 프레임을 이미지 레이어로 래스터화 시킨다.
 · 3D: 3D 레이어를 래스터화 시킨다. 

 · Layer(레이어): 선택한 레이어의 모든 벡터 데이터를 래스터화 시킨다. 

 · All Layers(모든 레이어): 벡터 데이터와 생성된 데이터가 포함된 모든 레이어를 래스터화 시킨다.

 

New Layer Based Slice     레이어를 기준으로 슬라이스 영역을 분할/저장한다.

여러 레이어로 작업된 경우 특정 레이어의 이미지만 따로 분할하여 저장할 수 있다. 이후에 레이어를 다시 재사용할 수 있는 경우 특정 이미지의 레이어만 따로 저장이 가능하다. (Save for web을 통해 저장해두면 아이콘 크기에 맞게 잘라진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

 ☞ Slice Tool은 하나의 이미지를 각각의 객체별로 나누어서 저장을 할 수 있다.

 

Group Layers  Ctrl+G     여러 레이어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준다.

 ☞ Background는 레이어가 아니기 때문에 그룹으로 묶이지 않는다.

 

Ungroup Layers  Shift+Ctrl+G     선택한 그룹(그룹 지어진 레이어)를 해제한다.

 

Hide Layers     레이어를 숨기는 기능으로 선택한 레이어를 보이지 않게 한다. (레이어의 눈을 Off 한다.)

 ☞ Hide Layer가 실행 적용된 경우엔 Show Layer가 활성화 된다.

 

Arrange     선택된 레이어의 위치(깊이)를 바꿔준다. 레이어 팔레트에서 레이어를 상하 이동가능 하게 한다.

 · Bring to Front(맨 앞으로 가져오기)  Shift+Ctrl+]: 선택한 레이어를 맨 위로 이동 시킨다. 
 · Bring Forward(앞으로 가져오기)  Ctrl+]: 선택한 레이어를 한단계 앞의 레이어 위로 이동 시킨다.
 · Send Backward(뒤로 보내기)  Ctrl+[: 선택한 레이어를 한단계뒤의 레이어 아래로 이동 시킨다. 
 · Send to Back(맨 뒤로 보내기)  Shift+Ctrl+[: 선택한 레이어를 맨 아래로 이동 시킨다. (단, Background 레이어가 있을 경우에는 Background 레이어 위에 위치)
 · Reverse(반전): 선택한 레이어들의 위치를 뒤집는다.

 

Combine Shapes     한 레이어에서 계속해서 패스를 추가한다. (셰이프툴을 합쳐지게 한다) 

 ☞ 2개 이상의 펜 툴(셰이프) 작업을 하는 경우 사용 
 · Unite Shapes(모양 통합) / · Subtract Front Shape(전면 모양 빼기) / · Unite Shapes at Overlap(오버랩에서 모양 결합) / · Subtract Shapes at Overlap(오버랩에서 모양 빼기)

 

Align     2개 이상의 레이어를 선택툴로 선택하여 레이어를 정렬한다.

 · Top Edges(위쪽 가장자리): 작업창 위를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 Vertical Centers(수직 중앙): 작업창 가로의 중심을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 Bottom Edges(아래쪽 가장자리): 작업창 아래를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 Left Edges(왼쪽 가장자리): 작업창 왼쪽을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 Horizontal Centers(수평 중앙): 작업창 세로의 중심을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 Right Edges(오른쪽 가장자리): 작업창 오른쪽을 기준으로 레이어 이미지를 정렬


Distribute     연결된 레이어가 3개 이상일 때 이미지들을 일정간격으로 분포시킨다.

 · Top Edges(위쪽 가장자리): 각 레이어의 윗쪽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 Vertical Centers(수직 중앙): 각 레이어의 수직 중앙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 Bottom Edges(아래쪽 가장자리): 각 레이어의 아랫쪽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 Left Edges(왼쪽 가장자리): 각 레이어의 왼쪽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 Horizontal Centers(수평 중앙): 각 레이어의 수평 중앙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 Right Edges(오른쪽 가장자리): 각 레이어의 오른쪽 픽셀에서 시작하여 레이어를 균일한 간격으로 분포


Lock All Layer in Group     선택한 그룹에 있는 모든 레이어의 투명도, 위치, 이미지를 잠근다.

· Transparency: 레이어의 투명부분에는 아무것도 적용이 안되도록 Lock

· Position: 이미지가 이동하지 못하도록 Lock

· Image: 이미지에 아무것도 적용되지 않도록 Lock

· All: 모든것이 안되도록 Lock

  ☞ 레이어가 그룹으로 묶여져 있어야 활성화 된다. 그룹이 아닌 경우엔 'Lock Layers' 메뉴가 나타난다. 레이어에 적용 할 경우엔 Lock Layers를 실행하여 적용할 수 있다.

 

Link Layers     레이어들을 링크 시킨다.

 ☞ 링크가 걸려있는 레이어들은 이동시 함께 이동하게 되며 링크를 풀고 싶으면 링크가 걸린 레이어를 선택 후 'Unlink Layers' 를 적용해 주면 된다.

 

Select Linked Layers     선택한 레이어들을 링크시킨다.

 ☞ 링크 걸린 하나의 레이어를 선택 후 적용해주면 링크가 걸린 모든 레이어를 선택해준다.


Merge Down  Ctrl+E     선택한 레이어를 아래의 레이어와 병합해 하나의 레이어로 만들어 준다.

 

Merge Visible  Shift+Ctrl+E     화면에 보여지는 모든 레이어들을 병합해 하나의 레이어로 만들어 준다.

 ☞ 레이어 패널의 해당 레이어의 눈을 끈 상태로 병합하면 눈을 끈 레이어는 병합 되지 않으며 Background가 포함되 병합되면 모든 레이어는 Background로 병합된다.

 

Flatten Image     그룹을 포함한 모든 레이어를 병합해 하나의 백그라운드 레이어로 만들어 준다.


Matting     레이어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처리하여 아래쪽 레이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처리해 준다.

 ☞ 명도/색상의 차이가 큰 이미지를 합성 할 경우 경계 부분에 부자연스러운 엣지가 남게 된다. 이 때 Matting을 이용해 경부분에 생기는 색상 차이를 제거해 준다.

 · Defringe이미지의 경계 부분을 대화상자에서 입력한 값만큼 제거하여 배경 이미지와의 합성시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보통 1~3px)
 · Remove Black Matte경계부분(이미지 가장자리)의 검정색(어두운 색상)을 제거하며 제거된 픽셀에는 흰색이 채워진다.
 · Remove White Matte경계부분(이미지 가장자리)의 흰색(밝은 색상)을 제거하며 제거된 픽셀이는 검정색이 채워진다.

 ☞ Defringe는 이미지의 경계 부분을 삭제하여 자연스러운 합성이 되게 하지만 Remove Black/White Matte는 이미지의 경계 부분을 어둡거나 밝게 만들어 합성을 하게 된다.

 

 

 

<Layer(레이어) _ Menu Bar(메뉴바) [포토샵 CS6]>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