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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Tool Note /3D MAX

3D MAX _ 기초 모델링 (M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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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3 플레이어 모델링

 

MP3 플레이어 모델링

 

 

1. 박스만들기

MP3 플레이어 모델링 1

Geometry Box → Modify (L: 5cm, W: 15cm, H: 2cm) → 위치이동 (X:0, Y:0, Z:0)

 

 

2. 박스 안쪽 엣지 만들기

MP3 플레이어 모델링 2

Editable Poly → 위 아래 Polygon 선택 → Inset (0.5cm)

 

 

3. 박스 모서리 라운딩처리하기

MP3 플레이어 모델링 3

외각 세로엣지 선택 (Ring) +  윗쪽으로 연결되는 엣지 선택 (Loop) → Champer (Amount: 1.2cm, Sements: 12)

외각 가로엣지 선택 (Loop) → Champer (Amount: 0.6cm, Sements: 12)

 

 

4. 마개(USB) 라인 만들기

MP3 플레이어 모델링 5  MP3 플레이어 모델링 4  MP3 플레이어 모델링 6

안쪽 엣지를 만들기 (Connet 기준이 되는 엣지 선택) → Connect (Sements: 1→ 위치이동 (X: -4.25cm)

모델링은 실제와 같게 모델링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로 크기와 위치를 정해줘야 한다.

 

 

 

 

5. 라인을 안쪽으로 집어 넣기

MP3 플레이어 모델링 7  MP3 플레이어 모델링 8  MP3 플레이어 모델링 9  MP3 플레이어 모델링 10

두줄 라인 생성 (Amount: 0.01cm, Sements: 1) → 안쪽 Polygon 선택 (라인 안쪽 Edge 선택 + Ring, Ctrl + Polygon) → Inset (0.005cm) → Extrude (Local Normal, Height: -0.1cm)

인셋을 주지 않고 바로 집어넣으면 각이 져보여 안좋다. 그래서 면을 하나 더 생성해서 더 얇게 집어 넣어 자연스럽게 보여지기 위해서이다.

 

 

6. 버튼 만들기

버튼 만들기 1  버튼 만들기 2  버튼 만들기 3  버튼 만들기 4

실린더를 만들고 Y좌표를 0에 맞춰준다. → Modify (Radius: 1.8cm, Height: 0.5cm, H Segments:1, C Segments:1, Sides: 72) → 실린더를 Y좌표쪽으로 올려 몸통에 살짝만 겹쳐지게 옮긴다. → 몸통을 선택 → Geometry (Compound Objects → ProBoolean → Subtraction) → Pick Boolean (Move → Start Picking 클릭) → 실린더 선택 →  

※ Boolean을 이용하여 몸통의 원형을 날려준다.(Boolean보다 발전한 ProBoolean을 사용), 남겨질 부분을 선택한 후 블린을 사용하고 블린할 오브젝트를 나중에 선택!

Boolean은 에디트가 아니라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한 것이라서 에디트창이 바뀐다.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Editabl Poly로 다시 묶어줘야 한다.

 

버튼 만들기 5  버튼 만들기 6    버튼 만들기 7

Editabl Ploy → 원 클릭 + Grow → Del → Cap → Inset (0.025cm) → Inset (1cm) → Inset (0.1cm)

 

버튼 만들기 8  버튼 만들기 9  버튼 만들기 10  버튼 만들기 11

Connect (바깥쪽 원 중심에 엣지를 만들어 준다.) → 만들어진 엣지를 Y축으로 살짝만 up → Champer (Amount: 0.45cm, Edge Segments: 12) 돌출된 부위를 부드럽게 해준다

 

버튼 만들기 12  버튼 만들기 13  버튼 만들기 14

Extrude: -0.1cm (바깥쪽 원 가장자리를 집어넣어 준다.) →  Extrude: Local Normal, -0.15cm (가운데 버튼 외각면을 경사면에 맞게 로컬 노멀로 집어 넣어준다. → Champer (Amount: 0.065, Edge Segments: 12) 집어 넣은 부분이 날카롭기 때문에 부드럽게 처리해준다. 바깥쪽 외각면은 너무 작은 면이라 생략해도 무방하여 챔퍼처리를 생략한다.

 

 

7. 액정만들기

 

      

Connect (Segments: 2, Pinch: 40cm, Slide:28) → Connect (Segments: 2, Pinch: 90cm, Slide:0) 라운딩 처리된 엣지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쪽으로 일직선 상으로만 이루어진 앳지를 다시 만들어 준다. → Connect (Segments: 2, Pinch: 50cm, Slide:0) 새로 만든 엣지 사이로 양쪽으로 가로지르는 엣지를 다시 만들어 준다. → 액정부분이 될 Polygon 선택 → Extrude: -0.075cm

 

 

8. 액정 다듬기

액정 안쪽 모서리의 Edge 선택 → Champer (Amount: 0.3cm, Segments: 8) → 액정 클릭 → Inset: 0.005cm (액정 보호판을 만들기 전 다른 엣지에게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아주 미세한 간격을 준다.) → 액정 Polygon 선택 → Detach: As Clone (액정은 후에 투명한 재질의 랩핑 작업을 따로 해줘야 하기 때문에 Extrude로 올리지 않고 Detach를 해준다. 이때 원 폴리곤은 남겨 둬야 하기 때문에 분리가 아닌 클론으로 해줘야 한다.) → Shell: Out Amount:0.075 (액정보호막에 두께를 주어 몸통과 수평을 맞춰준다.)

※ 11번에서 바깥쪽과 안쪽 엣지를 나눠줬기 때문에 안쪽의 챔퍼를 줬을때 바깥쪽의 일그러짐을 방지하게 된다.

 

 

 

 

9. 측면 홀드 버튼 만들기

Connect (Segments:1, Slide:60) 측면의 엣지 생성해준다. 단 일그러짐을 방지해주기 위해 위 아래 두개의 엣지를 잡아준후 Connect 버튼이 될 Polygon 선택 → Extrude (Amount: -0.2cm) → Chamfer (Amount: 0.1cm, Segments: 8) 각진 모서리 부분을 챔퍼로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Inset (Amount: 0.005cm) 위 액정과 같이 편집시 일그러짐을 방지하기 위한 공간 확보 버튼 우측면 Vertax 선택후 이동 (버튼의 크기를 맞춰주기) → 버튼 Polygon 선택→ Inset (Amount: 0.25cm) Inset (Amount: 0.025cm) 버튼의 면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한 공간 확보

 

   

버튼 외각면 엣지 선택 → Chamfer (Amount: 0.02cm, Segments: 6)

※ 후 보정작업 및 편집을 해야 하는 경우 Inset으로 공간을 확보해 줘야 일그러짐을 방지 할 수 있다.

 

 

10. 이어폰 짹 만들기

     

Geometry → Tube (Radius1: 0.3  Radius2: 0.25 Height:1cm, Segments:1, sides: 72) → Mp3 상단 중앙으로 이동시켜 자리를 맞춘다. → 짹면의 Ploygon 선택 → Inset (가로 엣지가 튜브에 가려질 만큼만 적당히 조절하고 스테일툴을 이용해 세로면을 조절) → Connet (Segments: 3) 좌우 둘 다 적용 → 뚫을 면을 만들어주기 위해 Vertax를 이동 → 이어폰이 들어갈 부분의 Polygon을 선택 후 삭제

 

 

11. 각진부분 보정

Object 선택 Smooth (Aoto Smooth)

 

 

 

3D MAX _ 기초 모델링 (M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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